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천원짜리 변호사, 연모 단풍 명소, 알고보니 하이원
도롱이연못선 산꾼도시 여자들도 촬영
운암정은 식객 이어, 노는언니 등 놀던곳
갱도 무너진곳 도롱이못 애환, 이젠 희망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탄광 갱도의 지반 침하로 만들어진 생태연못인 도롱이연못은 아름다운 풍경으로 tvN ‘산꾼도시여자들’, SBS ‘천원짜리 변호사’, KBS ‘연모’ 등 꾸준히 예능과 드라마의 배경이 되고 있어 해가 지날수록 사람들의 발길이 늘어나고 있다.

이 못의 도롱이가 건강하게 헤엄치면, 남편은 오늘도 무사히 귀가하는 줄 알았던 아낙들의 기도와 소망의 연못이기도 한데, 이젠 그들의 노고 때문에 잘 살게 된 후손들의 놀이터가 됐다.

도롱이연못의 가을

하이원은 도롱이연못을 포함한 하늘길 투어를 운영중이다. 하이원리조트의 운암정은 낮에는 베이커리 카페, 밤에는 전통주 주점 ‘운암작가(酌家)’로 변신하는데, 단풍 맛집으로 ‘식객’을 촬영한 바 있다.

이후 MBC 드라마 ‘이몽’과 KBS ‘슈퍼맨이 돌아왔다’, E채널 ‘노는언니’의 촬영도 이뤄졌다.

운암정

올해 단풍은 평년보다 조금 늦은 9월 29일 설악산 첫 단풍을 시작으로 오는 10월 26일쯤 절정일 예정으로, 강원도에 위치한 하이원리조트에서는 조금 더 빨리 붉게 물든 풍경을 즐길 수 있다.

백두대간 분기점인 정선-태백 접경지는 북위 37도이지만 고원지대라서 북위 39도의 평균 기온과 비슷하다.

운탄고도로 이어진 ‘하늘길’은 구간별로 색다른 단풍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 가을 트레킹 성지로 떠오르고 있다.

연탄을 운반하던 하늘길

운암정은 지난 7월 ‘반딧불 조명’으로 불리는 LED 조명 프로젝션을 설치해 색색의 빛이 마치 반딧불이처럼 수놓고 있다.

한편, 하이원리조트는 지난 20일부터 오는 11월 5일까지 강원도 국립공원과 협업해 웹캠을 통해 스키장 슬로프의 단풍 실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2022 단풍실황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단풍 실황은 하이원리조트와 강원도 국립공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