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김태열 기자]경호원 K(31)씨는 학창시절에도 또래 친구들보다 나이가 들어 보이고 얼굴이 퀭해 보인다는 이야기를 많이 듣는 편이었다. 항상 눈 밑 다크서클이 짙게 자리잡고 있었기 때문이다. 더군다나 경호원이 되면서 교대근무로 인한 불규칙한 생활이 일상화되다 보니 눈 밑 다크서클이 갈수록 더욱 심해져 마주치는 사람들마다 몸이 매우 아파 보인다는 이야기를 한 마디씩 던지는 것이 부담이었던 K씨는 얼굴이 밝아 보일 수 있는 방법이 궁금해졌다.
다크서클은 눈 밑 지방이 고여 있는 아이백의 막이 약해지고 피부 탄력이 줄어들면서 중력 방향으로 지방이 처져 나타나는 현상이다. 주로 눈 밑 피부가 검붉거나 푸르스름하고 울퉁불퉁한 증상으로 나타나는데, 10~20대 정도에 나타나는 다크서클은 유전적, 선천적인 영향이 크고 30대 이후 나타나는 다크서클은 노화로 인한 현상일 가능성이 높다.
이처럼 얼굴을 나이 들어 보이게 하는 다크서클은 눈밑지방재배치로 바로잡을 수 있다. 눈밑지방재배치는 다크서클과 아이백을 각각의 원인에 따라 지방을 제거하고 재배치하는 수술로, 눈 밑을 환하게 개선할 수 있어 얼굴이 생기 있어 보이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눈밑지방재배치는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는 다크서클을 개선하는 데 큰 도움이 되는 수술법이다. 다크서클과 아이백 때문에 얼굴이 칙칙하고 아파 보이는 경우, 화장을 해도 다크서클이 가려지지 않는 경우, 눈 밑 지방이 넓게 돌출되어 늙어 보이고 얼굴빛이 어두워 보이는 경우, 레이저로 다크서클 치료가 어려운 경우 눈밑지방재배치를 통해 훨씬 어려 보이고 활기가 가득해 보일 수 있다. 페이스라인성형외과 이태희 원장은 “다크서클은 실제 나이보다 훨씬 나이가 들어 보이고 퀭해 보이는데다 화장으로도 커버하기 어렵기 때문에 눈밑지방재배치로 근본적인 원인을 개선할 때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눈밑지방재배치는 다크서클의 원인에 따라 각각 다른 방법을 적용해 치료할 수 있다. 눈 밑 지방이 돌출된 경우 눈밑지방제거술로, 함몰된 경우 눈밑지방재배치술로 눈 밑의 울퉁불퉁한 부분을 개선할 수 있는데 피부가 지나치게 얇아 혈관이 비춰 보이거나 색소가 침착되어 눈 밑이 어두워 보일 때는 혈관레이저나 색소레이저, 미백치료제 등을 이용해 눈가를 환하게 밝혀줄 수 있다. 눈밑지방재배치는 비교적 간단한 시술이지만 예민한 신경과 혈관이 위치한 눈가를 다루는 수술이므로 안전하게 수술을 받기 위해서는 얼굴의 근육과 혈관, 신경 등을 포함한 조직 구조를 정확히 파악하고 세심하게 수술할 수 있는 성형외과 전문의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