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소비자들이 포장이사를 진행할 때 이것저것 고민이 많아진다. 수많은 고민 중 하나가 ‘이사비용과 안전한 포장이사 준비사항’이다. 안전한 이삿짐센터를 택하고 싶지만, 전문 포장이사업체일수록 포장이사 비용이 올라가서 망설여지게 된다.
또한 원룸포장이사, 용달이사, 공장이사, 기업이사, 사무실이사 등 여러 가지 포장이사 서비스를 진행하는 업체들이 많아지면서 온라인상에 수많은 이사정보들이 우후죽순 뒤섞여 소비자들이 이사준비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정확한 정보를 찾기가 어렵다.
정부관허업체 ‘24짐코리아’에서는 이사종류에 따른 이사준비사항을 다음과 같이 밝히고 있다.
첫 번째, 포장이사 준비사항 우선 포장이사는 일반이사보다는 이사짐운반부터, 포장 정리까지 한 번에 다해서 편리한 것이 장점이다. 그러나 포장이사 가격이 만만치 않다 보니 포장이사 견적비교를 통해 몇 곳의 이삿짐센터를 골라두고 무료방문견적을 통해 정확한 이사비용견적을 받아야 한다.
성공적인 포장이사 노하우로는 이삿짐박스포장에서부터 운송, 이사짐정리까지 이사의 모든 과정을 이사업체에 의뢰해야 하기 때문에 업체의 공신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왜냐하면 모든 과정을 이사업체에서 진행하기 때문에 이사 도중 일어날 수 있는 이사피해에 대해 제대로 보상을 받기 위해서 꼭 관허업체인지 피해보상이행 보험에 가입이 되어있는 믿을만한 포장이사업체인지 확인하자.
두 번째, 보관이사 준비사항 보관이사란 포장이사와 보관이 합쳐진 것을 말한다. 보관이사는 일정기간 이삿짐 보관비용을 지불하여 이사짐을 맡기는 것이기 때문에 업체의 공신력과 더불어 보관창고의 환경이 어떠한지 확인해야 한다. 보관이사는 이삿짐보관창고운송, 이삿짐보관, 다시 고객의 집으로 이사짐정리 과정을 걸쳐 진행되기 때문에 포장이사비용과 이삿짐보관료가 포함되어서 비용이 비싸다. 그렇기 때문에 포장이사 보다 더욱더 믿을 수 있는 이사업체 선정을 해야 한다. 이사짐보관비용이 너무 저렴한 곳은 더욱 꼼꼼히 살펴보고 지하창고 또는 비닐하우스에 이사짐을 보관하여 이사짐분실이나 파손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으니 반드시 보관창고 보안시스템과 주변 환경을 먼저 확인해야 한다.
세 번째, 기업이사 및 사무실이사 준비사항 사무실이사의 경우 일반이사, 반포장이사, 보관이사 등 서비스가 많은 가정이사와는 달리 회사별 개인사물, 공동사물, 부서별 비품 중요서류 등 신경 써야 하는 부분이 많기 때문에 신중한 사무실포장이사전문업체 선정이 중요하다. 중요한 사무실 이사짐은 포장용 박스와 에어캡, 스티로폼 등을 사용하여 엘리베이터 등 빌딩에 파손이나 흠집이 생기지 않게 전문 이사짐 정리 배치인력이 지원되야 한다. 또한 만에 하나 발생할 수 있는 이사짐분실과 파손에 대해서도 보험을 가입하였는지 꼭 확인해야 한다.
이와 관련 24짐코리아(www.24gymkorea.com) 관계자는 “24짐코리아는 이사종류에 따라서 이사준비를 할 수 있도록 그에 맞는 이사서비스 준비사항들을 홈페이지를 통해 상세히 안내하고 있다.”며 “홈페이지에 방문하면 이사계약 시 유의사항 뿐 아니라 이사 갈 때 해야 할 일, 이사 전에 해야 할 일, 포장이사업체 선택가이드, 포장이사 당일 체크할 일, 등 이사준비체크리스트를 알려주어서 유용한 포장이사 진행을 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고 말했다.
24짐코리아는 포장이사, 보관이사, 원룸이사, 사무실이사, 등 다양한 이사서비스를 제공하고 에어컨 이전, 청소서비스, 침대멸균 서비스, 도배인테리어 등 다양한 생활이사서비스와 합리적인비용으로 만족하는 이사를 지원한다. 또한 서울(도봉구, 은평구, 강북구, 노원구, 강서구, 서대문구, 종로구, 성북구, 마포구, 중구, 양천구, 영등포구, 용산구, 강동구, 구로구, 동작구, 금천구, 관악구, 서초구, 강남구, 송파구 등) 경기(김포시, 고양시, 의정부시, 구리시, 남양주시, 부천, 시흥, 과천, 안양, 성남, 군포, 의왕, 수원, 안산, 화성, 오산, 용인, 평택 등)뿐만 아니라 인천, 대전, 대구, 울산, 부산 등 전국에 지점을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