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서상범 기자]한국타이어가 SUV 차량의 주행 특성에 최적화된 프리미엄 SUV용 타이어 2종과 초고성능 타이어(UHPT, Ultra High Performance Tire) 1종을 출시했다.
전세계적으로 SUV 차량 판매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한국타이어는 이번 글로벌 톱 타이어 기술력을 집약한 프리미엄 SUV용 초고성능 타이어 출시를 통해 업계를 선도하는 기술력과 품질로 국내 부동의 1위를 확고히 할 계획이다.
국내 최초로 프리미엄 SUV용 초고성능 타이어라는 새로운 세그먼트를 선보인 ‘벤투스 S1 에보2 SUV’는 지난해 전세계 프리미엄 SUV를 대표하는 독일의 명차 BMW X5에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돼 기술력을 먼저 입증받았다.
고속 주행에 특화된 고강도 레이온 카카스 벨트를 적용해 내구성을 강화하고 실리카 컴파운드 사용으로 회전저항 감소와 젖은 노면 제동성능을 높였다.
또 3중 트레드 블록을 적용해 마모가 진행될수록 접지성능을 향상시켰으며 편마모 시스템을 구현해 이상마모와 편마모를 쉽게 확인할 수 있게 했다.
중대형 SUV를 위한 하이엔드 퍼포먼스 SUV 타이어 ‘다이나프로 HP2’는 SUV차량의 주행 특성에 최적화해 파워풀한 주행성능과 강력한 제동성능의 완벽한 밸런스를 구현했다.
고강도 센터 리브(Rib) 블록으로 최적의 접지 형상과 조종안정 성능을 유지하며, 넓은 직선의 4채널 그루브가 빗길에도 안전한 주행과 최고의 배수성능을 실현했다.
또 특화된 SUV 프로파일을 적용해 편마모 방지를 최적화하고 소음제어 사이프를 적용해 소음을 최소화했다.
초고성능 타이어 ‘벤투스 V12 에보2’는 다이나믹한 입체 형상의 트레드 디자인으로 개성과 스타일을 존중하는 드라이버들에게 탁월한 스포츠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V자형 패턴을 적용해 고속주행 성능과 제동성능을 향상시켰으며, 에어로 사이드월(Aero Sidewall) 디자인으로 주행 시 공기 와류를 상쇄시켜 소음과 진동을 줄이고 스포티함을 더했다.
특히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2014년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을 수상할 정도로 우수한 디자인을 갖추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이번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프리미엄 신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신상품 4개 이상 구매고객 7500명에게는 고급 트렁크 정리함을 증정하고, 3개 이하 구매고객 5000명에게는 던킨도너츠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한국타이어 티스테이션 홈페이지(www.t-station.co.kr)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