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정부가 의료관광 기반을 확대하기 위해 여러 부처에 걸쳐 있는 복합적인 규제를 원스톱, 패키지로 해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본격적인 의료관광은 K-POP, 드라마, 영화 등 문화콘텐츠가 세계에 알려지면서 더욱 눈에 띄게 발전했다.

특히 미용을 목적으로 하는 성형외과나 피부과 진료를 중심으로 해외 환자가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

리젠성형외과 대표원장 이석준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해외 환자들에게 있어 믿을 수 있는 수술 실력은 병원을 선택하는 데 중요한 기준이 된다. 나아가 원활한 의사소통이 뒷받침되었을 때 환자들에게 믿음을 줄 수 있으며, 환자의 요구 사항을 충실히 반영한 수술을 시행할 수 있다”고 전했다.

'렛미인' 시즌 1부터 시즌4까지 참여하고 있는 리젠성형외과의 경우 프로그램을 보고 의료진을 찾아와서 미용성형 수술을 받는 외국인 환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리젠성형외과는 원활한 진료를 위해 공항 리무진 서비스, 제휴 호텔 할인 예약 서비스, 6개국 통역 지원, 해외 환자 전용 VIP실, 무료 이메일 상담, 해외 전용 고객 서비스 센터 운영 등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리젠성형외과는 상담부터 수술, 사후 관리까지 지상 15층 규모의 리젠메디컬 타워에서 한번에 해결할 수 있도록 ‘원스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외국인 환자 전담 코디네이터들을 병원 내에 상주시키고, 접수에서 진료, 치료까지 원활한 의사소통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갖췄다.

이석준 원장은 “해외 환자들의 더욱 안전하고 정확한 수술을 위해 협진 시스템도 운영하고 있으며, 또 마취과 전문의가 함께 수술을 시행하고 때문에 더욱 안심하고 수술을 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유지윤 이슈팀기자 /jiyoon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