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MES 아카데미 미국 학점 선이수 프로그램의 장점>
미국 대학 진학이나 미국대학편입, 미국유학을 계획하고 있는 학생이라면 ‘미국 학점 선이수 프로그램’에 주목 할 만하다.
TIMES 아카데미는 국내서 온라인 수업으로 미국 대학 1학년 학점을 이수하고, 성적에 따라 미국 대학 2,3학년으로 진학할 수 있는 미국 학점 선이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미국 대학 진학을 돕고 있다.
미국 대학 진학을 목표하는 학생들은 입학을 앞두고 미국어학연수나 필리핀어학연수 등 최소 6개월에서 1년간 영어 수업환경 적응기간을 거치곤 했다. 하지만 TIMES 아카데미의 전문 멘토 지도아래 ‘미국 학점 선이수 프로그램’을 수강하면 미국 대학 1학년 학점을 취득하는 동시에 현지 미국 대학에서 사용하는 아카데미 영어에 대한 적응 기간을 거칠 수 있어 시간과 비용절약의 이점을 볼 수 있다.
<미국 학점 선이수 프로그램이란?>
미국 학점 선이수 프로그램이란 국내서 미국 학생신분으로 1학년 학점을 이수하고, 현지 College에서 1년 더 공부한 후, UC Berkeley, UCLA, UC Irvine, Indiana State University 등 캘리포니아, 인디애나 주 명문 미국 4년제대학으로 진학시키는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캘리포니아 소재 명문대학(UC) 로 진학시키는 EBUS(Education Bound United States)프로그램과 인디애나주 소재 명문대학으로 진학시키는 IVY TECH과정 두 가지다.
EBUS 프로그램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Community College 협의체인CCCD(Coast Community College District)가 외국인 우수학생들을 유치하고자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현 CCCD총장 Dr.Adrian은 외국 우수 학생들이 자국에서 1년간 적응기간을 거친 후, 미국 현지 대학에 무리 없이 잘 적응해 학업에 빠른 시간 내에 열중 할 수 있는 것이 EBUS프로그램의 최고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EBUS를 통한 미국 캘리포니아 소재 명문대학(UC) 진학 성공률은 88%다. 이는 조건부 입학, Pathway 등 타 프로그램에 비해 월등히 높은 수치다. 뿐만 아니라 교과 과정의 수준, 학생 지원 체제, 소규모의 수업 등에서 우수하고 학비는 오히려 저렴하다. 미국 일반 4년제 대학의 1년 수업료가 평균 2천500만원에서 3천만원에 달하는 점을 고려해볼 때, TIMES 아카데미의 수업료는 그 절반도 안 된다.
<미국 학점 선이수 프로그램의 또 다른 장점>
이 프로그램의 또 다른 장점은 미국 학점 선이수 프로그램을 거쳐 미국 현지에서 2학년 과정을 밟은 뒤, 본인의 전략적 선택에 따라 국내 명문대학 영어특기자전형을 노려볼 수도 있다는 점이다. 많은 유학생들이 현지의 대학 상황이나 여건의 변화 또는 개인적인 진로 변경으로 국내 대학으로 돌아오고 싶어하곤 한다.
<입학문의>
한 학기당 16주로 구성되는 TIMES 아카데미의 미국 학점 선이수 프로그램은 오는 10월 20일에 새 학기를 시작한다. 자세한 문의는 전화 02-562-1053로 하면된다. TIMES 아카데미는 서울 강남과 부산 서면에 각각 센터를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