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신기술>SK매직, 초미세먼지 쾌속 정화 ‘코어 360° 공기청정기’

SK매직(대표 류권주)이 항공기 엔진인 초강력 프리미엄 터보팬 기술을 적용한 ‘코어 360° 공기청정기’(사진)를 출시했다.

SK매직은 반려동물의 털과 냄새는 물론, 극초미세먼지까지 사각지대 없이 99.99% 제거가 가능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총 3680개의 에어홀을 통해 오염된 공기를 전 방향으로 빠르게 흡입하고, 극초미세먼지까지 제거한 깨끗한 바람을 강력하게 내뿜는다.

공기를 정화하는 것은 ‘올인원 케어필터’가 담당한다. 이는 극세사 프리필터, 초미세먼지 집진필터, 탈취필터 등 3단계로 구성된 것으로, 생활악취와 유해가스부터 0.01㎛ 크기의 극초미세먼지까지 99.99% 걸러준다. 반려동물을 기르는 가정이라면 펫 전용 필터인 ‘펫 더블케어 필터’를 추가해 사용할 수도 있다. 반려동물의 털과 먼지, 배변 냄새의 원인 물질인 암모니아, 아세트알데히드까지 펫 더블케어 필터로 걸러낼 수 있다. 필터는 1년에 1번 교체하면 된다.

이밖에 첨단 초정밀센서를 탑재해 초미세먼지를 실시간 감지, 이를 4단계 색상의 LED라이트로 보여주는 기능도 갖췄다.

SK매직 관계자는 “성능과 공간 효율을 극대화한 제품으로 1인 가구는 물론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는 가정에서 활용도가 높은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도현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