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고단백·고칼슘·저지방…그릭 요거트 선물 어때요?
직접 짜서 만든 빙그레 ‘요파’ 인기몰이


그릭요거트는 장수 마을이 많은 국가 그리스에서 전통적으로 음용해 온 요거트로, ‘고(高)단백질, 고(高)칼슘, 저(低)지방’의 장점을 지닌다. 2006년 미국의 건강 전문 월간지 ‘헬스’가 세계 5대 건강식품 중의 하나로 선정할 정도로 각광받고 있다.

빙그레가 올 2월 출시한 그릭요거트는 ‘요파’ 베이직, 플레인, 딸기, 블루베리 등 4종이다. 요파 베이직은 오로지 국산 1A등급 원유와 유산균 만을 사용해 만든 순수한 그릭요거트다. 어떤 첨가물도 넣지 않아 당 함량이 2.5g으로 그릭요거트 특유의 시큼한 맛이 특징이다. 때문에 샐러드 드레싱을 만들 때 쓰거나 꿀을 첨가해 먹으면 좋다. 


신맛에 익숙치 않다면, 요파 플레인이나 딸기, 블루베리를 추천할 만하다. 당이 함유된 플레인 시럽 또는 과일 시럽을 넣은 이 제품들은 요파 베이직에 비해서는 단 맛이 나긴 하지만 일반 요거트 대비 50% 이하의 당 햠량과 개당 100kcal도 안되는 저칼로리 제품이다. 단백질 함량이 높고 질감이 단단해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

요파는 ‘스트레인(Strained) 방식’으로 만들어져 ‘열 가열 방식’에 비해 요거트의 농도를 더 진하게 해 좋은 영양성분의 함량이 증가하고 단단하고 진한 질감을 구현할 수 있다. 스트레인 방식은 자연스럽게 수분과 유청, 유당, 나트륨 등이 빠져 나가고 단백질 함량을 높여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게 해준다.

실제로 미국 그릭요거트 시장의 1위 브랜드인 초바니(Chobani)사와 그릭요거트 원조 격인 파예(Fage)사의 그릭요거트 제품도 모두 스트레인 공법으로 만들고 있다.

장연주 기자/yeonjoo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