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분화된 조직 운영 단계 단순 형태로 변경

조직 환기 목표…센터 내 영업점 폐지

하이투자證, 실·부점 통합 및 팀 편제 확대·인사 실시 [투자360]

[헤럴드경제=유동현 기자] 하이투자증권은 기존의 실·부점을 통합하고 팀 편제를 확대하는 등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고 1일 밝혔다. 조직 개편과 함께 임원 및 부서장 인사도 단행했다.

경영전략본부 경영기획실과 미래혁신부가 전략기획부로 통합된다. 경영관리부와 자금부는 재무부로 합친다. 경영문화실은 기업문화부로 개편됐고 산하에 홍보팀을 배치했다. 기능별로 확장되고 세분화된 조직 운영 단계를 유연하고 단순한 형태로 변경해, 조직을 환기하고자 한다는 목표다.

리테일총괄의 영업지원실은 영업기획실로 변경된다. 산하에 신사업추진팀을 신설해 대출 중개 등 시너지 영업을 추진한다. 상품전략부와 연금지원부는 상품연금부로 통합되고 산하에 연금지원팀이 신설된다. 디지털솔루션부와 디지털컨택트센터를 디지털정보마케팅부로 통합, 산하에 플랫폼기획팀이 배치된다.

영업점 인력 운영의 효율성 제고를 위해 센터 내 영업점은 폐지된다. 강북WM센터는 서울금융센터로 명칭이 변경된다.

트레이딩총괄과 주식운용부는 폐지된다. 산하에 있던 PI운용부는 경영전략본부 직속으로 배치되고, 파생운용부는 전략사업팀으로 변경, 전략기획부에 편제된다. 장외파생팀은 홀세일본부의 패시브솔루션실에 배치된다.

부동산 PF 관련 위기관리 강화를 위해 PF금융단의 부동산금융실과 투자금융실은 PF솔루션실로 통합된다. 산하에 PF관리팀이 신설된다. 고객자산운용실은 고객자산운용단으로 개편돼 고객자산에 대한 책임 운용이 강화된다.

▶임원 인사

〈신규 선임〉

◇ 상무보

▷ 준법감시본부장 김상우

※ 단장/실장/센터장 및 부서장 인사

〈신규 보임〉

◇ 단장

▷ 고객자산운용단장 이승환

◇ 실장

▷ 경영지원실장 송정웅

◇ 부서장

▷ 신탁부장 고상현

〈이동〉

◇ 센터장/실장

▷ 서울금융센터장 이봉석 ▷ 영업기획실장 손창우

◇ 부서장

▷ Compliance부장 장병용 ▷ 기업문화부장 천세열 ▷ 상품연금부장 안성수 ▷ 고객여신부장 강성관 ▷ 해외증권부장 이정철 ▷ 디지털정보마케팅부장 유상훈 ▷하이테크부장 정원석 ▷ 소비자보호부장 이종명 ▷ 전략기획부장 정도일 ▷ 재무부장 김현철

※ 팀장 인사

〈신규 보임〉

▷ 전략기획부 전략사업팀장 백문선 ▷ 잠실역지점 수도권신사업개척팀장 권영민 ▷ 부산WM센터 영남신사업개척팀장 김정환

〈이동〉

▷ PI운용부 MS운용팀장 정진호 ▷ 상품연금부 연금지원팀장 강태욱 ▷ 디지털정보마케팅부 고객만족센터(팀장) 배정자 ▷ 영업기획실 신사업추진팀장 이동근 ▷ 디지털정보마케팅부 플랫폼기획팀장 이정호 ▷ 기업문화부 홍보팀장 조성현 ▷ 패시브솔루션실 장외파생팀장 민장식 ▷ 영업기획실 영업추진팀장 최경우 ▷영업기획실 영업제도팀장 안주연

거래소·네이버페이, 건전 온라인 투자 문화 조성 MOU [투자3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