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LTE속도의 3배 ‘광대역 LTE-A’ 선도

KT가 LTE보다 3배 빠른 ‘광대역 LTE-A’를 전국으로 확대하고 ‘광대역 lTE-A’시대를 선도한다. 광대역 LTE-A란 광대역 20MHz 주파수 대역에 추가로 10MHz 대역을 묶어 최고 225Mbps의 다운로드 속도를 제공하는 차세대 통신기술이다.

3배 빠른 광대역 LTE-A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선 광대역 주파수 20MHz와 협대역 주파수 10MHz가 필요하다.

기존 단말을 이용중인 KT 고객은 전국 어디서나 광대역 LTE를 이용할 수 있다. 광대역 LTE-A 시대는 속도가 기존 LTE보다 3배 빨라지고 데이터 사용량이 폭발 수준을 넘어 빅뱅시대로 돌입 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KT는 약 20여년간 1.8GHz 대역의 서비스 제공을 통한 기술ㆍ경험ㆍ지식ㆍ역량을 기반으로 안정된 서비스 품질로 보답한다는 계획이다.

KT, LTE속도의 3배 ‘광대역 LTE-A’ 선도

KT 광대역 LTE-A는 대용량 데이터 서비스를 원할하게 처리할 수 있기 때문에 올레 TV 모바일 등 고화질 영상 서비스를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음악감상 서비스 ‘지니팩’에서 고용량의 무손실 음원(FLAC) 스트리밍 서비스 등도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다. 빠른 데이터 속도로 사물인터넷(IoT) 등 스마트폰 위주의 연결형 서비스에도 최적의 환경을 제공할 예상된다. 요금제도 고객 지향적으로 차별화에 나선다. 데이터 사용량이 많은 고객들을 위한 ‘완전무한79’ 등 맞춤요금제와 영상ㆍ음악 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알짜팩 부가서비스’ 등을 확대한다.

정찬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