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렌탈케어(대표 김화응)가 좁은 공간용 공기청정기 ‘큐밍 더 케어 큐브’<사진>를 15일 새로 내놓았다.
큐밍 더 케어 큐브는 간결하고 압축적인 디자인으로 에너지소비효율 등급 기준 37.9㎡(11평)의 공기정화 용량을 갖췄다. 색상은 하양, 은색 두가지로, 크기(가로 338.5㎜×세로 260㎜×높이 464㎜)가 기존에 출시된 현대렌탈케어 공기청정기 중 가장 작아 좁은 공간에 효율적이다. 무게(6.3kg)가 가볍고 손잡이도 장착돼 있어 이동도 쉽다.
성능면에서도 기존 일반형 공기청정기 제품에 뒤쳐지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공기청정 시스템은 ‘프리필터·기능필터·탈취필터·집진필터’ 등 4단계로 구성돼 있다. 프리필터를 통해 생활먼지와 반려동물의 털 등 입자가 큰 먼지를 걸러내고, 기능필터는 황사·미세먼지 등 입자성 유해물질을 차단한다. 탈취필터는 포름알데히드 등 새집증후군 원인 물질은 물론, 암모니아·아세트알데히드 등 생활악취 물질까지 제거해준다. 집진필터는 초미세먼지보다 미세한 0.3㎛(마이크로미터, 1㎛=0.01㎜) 입자의 먼지를 걸러낸다고 현대렌탈케어 측은 밝혔다.
이밖에 이용자에게 공기질을 수치화해 보여주는 표시 기능도 갖췄다. 먼지센서와 가스센서가 장착돼 생활먼지, 미세먼지 및 분진 등의 공기 오염도를 종합적으로 감지해 오염도 수치를 알려준다.
조문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