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수시특집]세종대, 학생부 위주 전형 확대ㆍ지역인재 전형 신설
[헤럴드경제=배두헌 기자]세종대는 오는 9월 10일부터 14일까지 수시모집 원서 접수를 실시한다. 모집인원은 총 1581명으로 전체 모집 정원의 60%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세종대 수시 모집 전형의 가장 큰 특징은 고교 교육 정상화에 발맞춘 학교생활기록부(학생부) 중심의 전형 운영이다. 더불어 수능 최저학력기준 폐지 확대, 지역인재 전형의 신설을 들 수 있다.

학생부교과전형은 전년도 대비 276명을 확대해 총 609명을 선발하며, 학생부종합전형은 69명을 더 늘려 총 389명을 선발한다.

또 논술우수자전형은 233명이 감소한 464명을 선발하고, 올해부터 어학특기자 전형인 글로벌인재전형을 폐지했다.

이 밖에 수험생 부담 완화에 초점을 맞춰 학생부종합전형에 이어 학생부우수자전형과 지역인재전형의 수능 최저학력기준을 폐지했다.

학생부교과전형 중 학생부우수자 전형은 교과 100%를, 지역인재전형은 교과 70%ㆍ비교과 30%를 반영한다.

지역인재전형은 수도권 이외의 고등학교 학교장 추천을 받아 지원할 수 있으며 고교별 최대인원은 인문계열 2명, 자연계열 3명이다.

학생부종합전형은 창의인재, 고른기회, 사회기여, 배려자, 특성화고교졸 재직자, 단원고 특별전형이 있으며 각 전형별 지원자격이 상이하므로 신중히 검토 후 지원해야 한다.

학생부, 자기소개서 등의 제출서류를 기반으로 교내활동 중심의 평가가 이뤄진다. 

논술우수자전형은 464명(인문계열 183명, 자연계열 281명)을 선발하는데 지난해보다 자연계열 인원이 233명 줄었다. 학생부 50%ㆍ논술고사 50%를 반영한다. 인문계열은 통합교과형, 자연계열은 수리논술형으로 출제된다.

학생부 교과 반영 방법은 지난해처럼 ▷인문계열은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교과 ▷자연계열은 국어, 영어, 수학, 과학 교과 ▷예체능계열은 국어, 영어 교과를 반영하며 학년별, 교과별 가중치는 두지 않는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대 입학 안내 홈페이지(ipsi.sejong.ac.kr)를 참고하거나 입학처(02-3408-3456)로 전화하면 된다.

badhone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