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신기술>귀뚜라미, 환경부 인증 저녹스 기름보일러 2종

귀뚜라미(대표 최재범)는 대기오염물질 배출을 줄인 환경부 인증 기름보일러 2종(사진)을 새로 내놓았다.

신제품 2종은 ‘스텐 하이핀 ECO 기름보일러’와 ‘터보 하이핀 ECO 기름보일러’. 열효율 84% 이상, 질소산화물(NOx) 80ppm 이하, 일산화탄소 150ppm 이하 등 가정용 기름보일러에 대한 환경부 인증 기준을 모두 충족한다.

이들은 화염 재순환 기술로 연소성능을 더욱 향상시킨 신형 소용돌이 버너가 적용됐다. 이 버너는 공기흐름을 정밀하게 제어해 연소과정에서 발생하는 NOx 배출농도를 기존 모델 대비 55% 줄인다. 또 연소 때 발생하는 소음과 그을음을 대폭 줄인다고 귀뚜라미 측은 밝혔다.

적은 면적으로 열 전달력을 극대화하는 알루미늄 하이핀 특수연관(煙管)을 적용해 열효율을 84% 이상 높이면서 부피와 무게는 감소됐다. 이를 통해 난방비 부담과 보일러 교체 때 발생하는 공간부족 문제도 해결해준다는 것이다. 이밖에 스테인리스 재질의 온수 열교환기를 장착, 오랫동안 깨끗한 온수를 풍부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도 했다.

귀뚜라미 관계자는 “친환경보일러 의무화에 발맞춰 가스보일러뿐 아니라 기름보일러까지 환경부 인증에 부합하는 제품을 개발했다. 도시가스 미공급 지역에서도 친환경 기름보일러를 사용할 수 있다”고 했다.

유재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