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미세먼지 어떻게 줄일까’…환경공단, 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장준영 한국환경공단 이사장 [헤럴드DB]

[헤럴드경제=김대우 기자]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은 미세먼지 저감과 관련한 국민의 생각을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19일부터 4월 30일까지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공모전 주제는 ‘당신의 생각이 미세먼지 걱정 없는 사회를 만듭니다’이다.

공모 제안서에는 미세먼지를 줄일 수 있는 창의적이고 구체적인 실행 계획과 기대 효과 등이 담겨야 한다. 일반 의견이나 단순 건의사항, 이미 추진 중인 사항, 다른 공모전 수상작은 심사에서 제외된다.

접수된 제안은 1단계로 홈페이지(www.keco.or.kr)를 통해 일반에 공개해 검토받으며, 2단계로는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심사한다. 심사 기준은 실현 가능성, 효과성, 지속성 등 크게 3가지다.

대상을 포함한 총 6건의 우수 아이디어는 5월 중 발표되고 수상자에게는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상과 상금(대상 1명 100만원·우수상 2명 각각 50만원·장려상 3명 각각 30만원)을 준다. 자세한 사항은 환경공단 대기정책지원팀(032-590-3509)에 문의하면 된다.

장준영 환경공단 이사장은 “작은 아이디어가 미세먼지 정책의 출발점이자 해결의 실마리가 될 수 있는 만큼 많은 국민이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보내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dewk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