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오연주 기자] 생활뷰티 전문기업 애경(대표이사 고광현)이 만든 프리미엄 식품 브랜드 헬스앤’(Health &)에서 관절건강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헬스앤 브랜드의 세번째 신상품인 ‘브이24 관절탄탄’는 오는 29일 오전 7시15분 CJ오쇼핑에서 첫 선을 보인다.
천연 신소재인 강황추출물과 천연원료 패각칼슘을 함유한 건강식품으로 관절은 물론 골다공증 발생 위험까지 한번에 관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인도 전통요리 커리의 원료로 잘 알려진 강황은 동의보감, 인도 아유르베다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의학서적에서 관절건강에 도움을 주는 식물로 언급될 정도로 효능이 잘 알려진 천연원료다.
‘헬스앤 브이24 관절탄탄’의 주성분인 강황추출물은 강황에서 열수추출법을 통해 유효성분만을 추출한 것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통증완화 및 염증유발 물질 생성 억제 등 관절과 연골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로 인정받았다. 개별인정형 원료란 동물실험과 인체실험을 통해 새롭게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를 말한다.
‘헬스앤 브이24 관절탄탄’은 하루 2알 섭취 만으로도 관절 통증 완화 및 뼈 건강을 꾸준히 관리할 수 있다. 특히 6주간의 인체시험을 통해 관절통증지수(VAS), 골관절염지수(WOMAC), 관절염에 대한 임상지수(CGIC) 등 관절건강 관련 수치 개선을 확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