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美주립대 입학처장 출신이 만든 컨설팅 펌 IECG

미국 유학을 준비 중인 학생들에게 토플(TOEFL)은 반드시 해결해야 하는 과제 중 하나이다. 하지만 영어 공인 인증 시험 가운데 난이도가 높고 까다로운 시험인 토플은 쉽사리 정복하기 어려운 시험이다.

전 미국 미네소타 대학교(크룩스톤)의 국제학생 입학처장 및 어학연수원장(Director of International Student Recruitment & ESL)을 지낸 신관수 대표는 함께 재직했던 총장, 동료 교수들과 함께 컨설팅 펌인 IECG (International Education Consulting Group)를 설립, 미국 교육의 최고 전문가들이 직접 아이디어를 낸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IECG에서는 국내 최초로 미국대학들과 협력하여 한국에서 진행하는 ‘Pathway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이 과정은 최근 문제가 됐던 1+3국제과정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최고의 교육과 컨설팅으로 한국 학생들에게 미국대학 진학의 길을 열어주고 있다.

미국대학 입학시 토플면제 프로그램 ‘IECG 국제과정’

IECG 국제과정의 영어과정인 AEPP(Academic English Preparation Program) 프로그램은 미국대학교 수업 적응준비를 돕는 영어교육 프로그램이다. ‘옙(AEPP)’ 프로그램은 미네소타대학교, 미네소타주립대학교에서 입학 시 토플대체 영어프로그램으로 지난 8년간 500여 명의 학생들이 해당 프로그램 이수 후 미국대학 수업을 성공적으로 수강했다.

특히 IECG영어 교육 자체가 미국 대학 입학시 토플 면제 교육으로 인정 받을 수 있어, 다른 국제과정처럼 수업을 받고 별도로 토플 공부까지 추가로 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 장점 중 하나이다. 또한 다른 과정들과 달리 IECG국제과정은 미국대학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미국대학의 입학처장들의 연락처를 공시하고 있어 더욱 믿고 이용할 수 있다.

10여년 간 국제 학생 입학 처장과 어학연수원장으로써 국제교육의 일선에서 활동해 온 신관수 대표는 “IECG 국제과정은 최고의 국제 교육 전문가들이 모여 만든 최고의 프로그램이다. 단순한 암기식 교육이 아니라 국어를 배우듯 체화시키는 교육방법을 통해 빠르게 영어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IECG는 오는 1월 15일(14~16시)과 18일(11~13시)에 역삼동 포스코 P&S타워 17층에 위치한 본사에서 ‘IECG만의 특별한 국제과정 및 컨설팅 안내’를 주제로 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 참석 예약 및 미국대학 입학 시 토플면제를 받을 수 있는 ‘IECG국제과정 AEPP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 확인은 홈페이지(www.iecgk.org)에서 가능하다.

헤럴드생생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