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BTS, 삼성 지원 사격” 야심작 예고 깜짝 등장
삼성전자 언팩 홍보 영상에 등장한 방탄소년단(BTS). [삼성전자 공식 트위터 캡처]

[헤럴드경제=박세정 기자] “펼칠 준비를 하라.”(BTS)

오는 8월 11일 삼성전자의 신형 폴더블폰 ‘갤럭시Z 폴드3’과 ‘갤럭시Z 플립3’을 공개하는 언팩 행사를 앞두고, 글로벌 인기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등장하는 홍보 영상이 깜짝 공개됐다.

그동안 삼성전자는 BTS를 모델로 ‘BTS 에디션’도 선보였다. 이번 갤럭시 언팩에도 BTS가 등장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번 신형 폴더블폰은 애플 ‘아이폰’과 중국 업체들의 공세에 맞서 삼성이 사활을 걸고 만든 야심작이다.

삼성전자는 28일 공식 트위터에 BTS 멤버들이 등장하는 갤럭시 언팩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오는 8월 11일 차기 폴더블폰 2종을 소개하는 갤럭시 언팩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홍보 영상에서는 BTS 멤버 RM이 “그저 좋은 것으로 충분한가요?(Is “good” good enough?)” 라는 질문을 던진다. 이어 BTS 멤버 전원이 등장해 “펼칠 준비를 하라(Get ready to unfold)”고 외치는 모습이 담겼다. 이 문구는 삼성이 앞서 글로벌 미디어를 대상으로 배포한 언팩 초청장에 담긴 문구다.

[영상] “BTS, 삼성 지원 사격” 야심작 예고 깜짝 등장
삼성전자 언팩 홍보 영상에 등장한 방탄소년단(BTS). [삼성전자 공식 트위터 캡처]
[영상] “BTS, 삼성 지원 사격” 야심작 예고 깜짝 등장
삼성전자 ‘갤럭시Z 폴드3’ ‘갤럭시Z 플립3’ 렌더링 이미지. [샘모바일 캡처]

앞서 BTS는 지난해 9월 ‘갤럭시S20 FE(팬에디션)’ 언팩에도 출연한 바 있다.

삼성전자 언팩 행사에는 항상 ‘깜짝’ 게스트가 등장했다. ‘갤럭시S7’ 언팩 행사에서는 페이스북 최고경영자인(CEO) 마크 저커버그가 깜짝 등장한 것이 대표적이다.

당시 참석자들이 좌석에 비치된 가상현실(VR)기기 ‘기어VR’를 쓰고 홍보 영상을 보는 사이, 저커버그가 객석을 가로질러 무대에 올랐다. 가상현실이 주는 몰입감은 ‘마크 저커버그가 옆에 지나가도 모른다’는 경험을 극대화하기 위한 연출이었다.

이와 함께 차기 폴더블폰에도 BTS 에디션이 출시될 수 있다는 관측도 나온다. 삼성전자는 앞서 플래그십 모델 ‘갤럭시S20’과 ‘갤럭시S21’을 비롯해 무선이어폰제품 등에서 BTS 에디션을 선보인 바 있다. BTS를 상징하는 보라색을 콘셉트로 한 제품들이다.

한편 다음달 11일 언팩을 통해 공개되는 ‘갤럭시Z 폴드3’와 ‘갤럭시Z 플립3’은 같은 달 27일 정식 출시될 전망이다. 정식 출시에 앞서 국내에서는 8월 17~23일 일주일간 사전 예약 판매가 진행될 예정이다. 예상 출고가는 갤럭시Z 폴드3 198만9800원, 갤럭시Z 플립3 125만4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