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제주도의 관광객이 1000만 명을 돌파하면서 관광특수로 인해 분양형 호텔이 인기를 끌고 있다. 국내 관광객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관심이 높아 관광명소 제주도의 주가 상승세는 앞으로도 이어질 전망이다.
전문가들은 호텔을 전문적으로 운영관리를 받을 수 있고 객실가동을 기존의 관광객만을 대상으로 하는 운영방식보다 객실가동률을 더 높일 수 있는 경영계획이 잡힌 호텔이면 더 안정적으로 고수익을 보장받을 수 있다고 강조한다.
일반관광(평균 3박4일)만이 목적이 아닌 의료관광(평균 9박10일)이 지난해 155,000명으로 고부가가치산업으로 떠오른 가운데 JK메디컬 그룹 산하 JK성형외과는 1998년 설립 이후 단 한 건의 의료사고가 나지 않은 병원으로 투명경영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특히 보건복지부 인증 3년 연속수상 해외환자 유치기관 1호로 유비쿼터스 기반의 첨단장비로 최고 의료진이 1:1 맞춤형 고객만족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우리나라 대표 성형외과다.
이에 차별화된 의료관광서비스로 교통, 쇼핑, 관광 인프라가 갖춰져 ‘제주의 강남’이라 불리는 연동에 연11% 수익을 보장하는 ‘라마다 앙코르 제주 호텔’을 공급한다.
‘제주 라마다 호텔’은 제주시 연동의 삼무공원 앞에 자리하고 있어 공항과 5분거리, 관광객이 필수 코스로 방문하는 신라면세점, 로데오거리, 카지노 등이 도보 5분 이내이다.
또한 롯데마트, 롯데시네마 등 풍부한 생활 편의시설들을 비롯 용두암, 만장굴, 한라수목원, 성산일출봉, 국립제주박물관, 천지연폭포 등 대표 관광 명소가 1시간 이내 이므로 여행사들의 단체관광객 투어일정과 호텔위치 선호도에서도 뛰어난 입지에 자리잡고 있다는 평가다.
지하3층~지상12층 계약면적 41~93 (전용면적 19~50m2) 총225실 규모이고, 소형으로 구성하여 계약금 10%, 중도금 전액 무이자로 투자자의 부담을 줄여 계약자 혜택으로 연 7일 무료 사용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계약자에게 제공하는 혜택으로는 JK메디컬그룹 V.V.I.P카드발행으로 특별우대가 되며, 도내 제휴 골프장 주중 특별요금 우대와 윈덤 그룹 체인 호텔 라마다 연계 예약서비스, 항공권 및 렌터카 예약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세계적인 호텔브랜드 파워 1위의 라마다 브랜드의 희소가치와 소형으로 구성, 다양한 호텔서비스와 의료관광서비스가 더해진다”며 “객실예약, 레스토랑 이용만으로 올리는 한정된 호텔수익 사업에서 벗어나 차별화된 운영으로 안정적인 투자수익을 올릴 수 있어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