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중국으로 한류브랜드를 진출, 세계시장으로의 교두보 마스터 프랜차이즈 애국컨설팅

지난 십수년간 이어져 온 중국 내 한류열풍은 중국 내 가장 큰 소비자층인 젊은이들의 한국 브랜드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졌다. 특히 식품, 외식, 의류, 화장품 등 젊은층이 쉽게 접할 수 있는 브랜드는 중국인의 한국여행 수요 증가와 함께 넓은 폭의 매출 증가 효과를 가져왔다.

이를 토대로 많은 한국 기업들이 중국 소비자의 소득 수준 향상에 따른 소비력 증가로 한류콘텐츠를 활용한 한류브랜드의 중국 진출을 꾀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한국 기업들의 중국진출 성공사례가 잇달아 알려지면서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중국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지만, 국내에서의 프랜차이즈 사업과 적용되는 법률이나 현지의 시장 규모 등 현지 사정이 국내와 크게 달라 중국 현지화에 대한 이해가 부족해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한국브랜드의 중국진출에 교두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인 라이온스컨설팅은 한류 브랜드의 중국 진출에 있어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라이온스컨설팅은 지적재산권 등록대행, 현지화, 점포개발, 법률자문, 물류시스템에 심지어 비서대행 서비스까지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고, 중국시장의 브랜드 정착, 가맹점 확대, 사업의 전략을 제공한다. 특히 수많은 변수와 시장 변화에 따라 많은 경험이 필요한 전문 컨설팅 업무를 대행해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정착 및 사업 확대에 필요한 토대를 마련한다.

실례로 지난 5월 미스터디저트 외 2개의 한류브랜드를 중국 내 기업과 마스터프랜차이즈(이하 MF)계약을 성사시키며 한류브랜드의 중국정착에 앞장서고 있다.

미스터디저트는 최근 디저트카페 열풍 속에 론칭한 이탈리안 디저트카페로 불과 2개월만에 서울•대구•부산 등 전국 10여개의 매장 오픈을 앞두고 있는 브랜드이다.

라이온스 컨설팅 윤상준 대표는 “‘미스터디저트’의 중국 런칭은 성공적이라 할 수 있으며, 라이온스 컨설팅을 통한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중국 진출의 성공적 신호탄을 울리고 있다"며 ”상해를 시작으로 사천성, 복건성, 광동성, 베이징 등 많은 지역에서 동시다발적 런칭의 단계에 와있다“고 전했다.

미스터디저트의 시작부터 차별화 된 중국진출 전략은 남달랐다. 한국의 가맹본부의 자본으로 시작하는것이 아닌 지적재산권으로 사업화 할 수 있는 방안과 글로벌 브랜드로써의 도약을 라이온스 컨설팅이 제공했기 때문이다.

라이온스 컨설팅 측은 향후 2년 내에 미스터디저트 200개의 매장을 확대시킬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윤상준 대표는 "중국의 브랜드 전략은 한국과는 많은 차이가 있어 지금까지 많은 어려움이 따랐기 때문에 보다 효과적인 중국 진출을 원하는 한류브랜드의 중국진출 상담문의가 하루에도 수십건에 이른다“며 ”지금까지의 당사의 경험과 노하우로 우수한 한류 브랜드의 성공적 중국정착을 돕고,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국인 소유의 내자기업으로 더욱 높은 신뢰를 주고 있는 라이온스 컨설팅은 중국 상해에서 대규모 한류창업대전을 준비 중이다. 이에 따른 효과로 한류브랜드의 글로벌 정착을 기대해 본다.

한국 프랜차이즈 중국진출 상담문의 및 제휴를 희망하는 업체는 恋恩投资咨询(上海)有限公司 홈페이지(www.lionsconsulting.co.kr) 또는 대표전화로 문의가 가능하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