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생생뉴스] 스마트초이스가 뭐길래.

통신 미환급액 정보를 서비스하는 스마트초이스가 누리꾼 사이에서 화제다.

통신요금 정보포털 스마트초이스(www.smartchoice.or.kr)는 통신 미환급액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다. 이용자들의 통신서비스와 요금제 선택권 보장을 위해 (주)케이티, SK텔레콤(주), LG유플러스 (주), SK브로드밴드(주)와 (사)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가 공동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가입자가 해지할 때 해지 시점까지의 이용금액을 정산하는 것이 보통이다. 이때 그 이후 요금할인 등에 따른 보증금 등 지급되지 않은 금액을 통신 미환급액이라고 한다.

스마트초이스 106억원이?…내 돈도 있나?

방송통신위원회에 따르면 지난해 9월 소비자들이 케이블TV나 위성방송 등 유료방송사에 요금을 내고 찾지 않은 금액이 총 106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통신미환급액은 가입자가 해지할 때까지의 이용금액을 지불했지만 이후 요금 할인 등에 따른 보증금 등 지급되지 않은 금액이다.

누리꾼들은 자신의 통신 미환급액 정보를 알기 위해 스마트초이스를 찾고있다. 스마트초이스 홈페이지에서는 나에게 가장 유리한 이동전화 요금제 찾기, 미환급액 조회, 명의도용 조회 등 다양한 통신 정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스마트초이스 소식을 들은 네티즌은 “스마트초이스, 내 돈도 남아있을까” “스마트초이스, 이런 것도 있었네” “스마트초이스, 106억이 찾지않았으면 혹시 내 돈도?”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