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제10회 SKEC 영어글쓰기 대회’ 5월 28일 전국에서 개회

코리아헤럴드와 서울교육대학교가 공동 주관하고 주한 영국대사관이 공식 후원하는 전국 최대 규모의 영어글쓰기 대회인 ‘제10회 SKEC 영어글쓰기 대회’가 오는 5월 28일(일요일)에 열린다.

서울, 부산, 대구, 인천, 대전, 광주, 울산, 춘천(강원), 충북, 전주, 제주 등 전국 10여 개 국내 고사장과 중국 칭타오에도 해외 고사장을 열어 국내 학생들과 재외 동포 학생 및 현지 외국인 학생들의 영어실력까지 평가하는 국제적인 영어글쓰기 대회로 인정받고 있다.

본 대회는 매년 5월과 11월 2회 진행하며 약 10,000여 명의 학생이 참여하는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영어글쓰기 대회다. 서울교육대학교 창의인성 언어교육센터에서 개발한 영어쓰기 평가 도구인 EWT(English Writing Test)로 시험을 시행, 평가하고 있으며, 주제선택 및 평가 등에서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초점을 맞추었다. 듣기, 읽기 입력(input) 중심인 한국의 영어교육이 가지고 있는 한계를 직시하면서, 올바른 영어교육과 학습 방향을 제시하고자 하는데 대회의 의의를 두고 있다. SKEC 영어글쓰기 대회를 통해 학생들이 영어글쓰기에 관심을 갖고, 말하고 쓰는 (OUTPUT) 영어 기능에도 스스로 동기부여를 갖게 하여 균형 있는 영어 능력을 함양시키는 것이 본 대회의 취지이다.

정시 접수는 4월 28일까지이며 추가접수는 5월 15일까지 진행되며, 참가비는 정시 4만5천원 추가접수 5만원이다. 시험일 이후 성적발표는 7월 7일 오후 홈페이지를 통해 개별 확인이 가능하다, 시상식은 주한영국대사관에서 대상, 금상, 은상 수상자와 함께 진행된다.

만 7세 이후 해외 체류경험에 따라 국내부와 국제부로 나누어지고 국내부는 3부문으로 다시 나누어지기 때문에 체류경험에 따라 참가 지원 부문이 결정되므로 반드시 확인하시고 접수해야 한다. 특히 국내 International School 재학생은 체류경험과 상관없이 국제부로 지원해야 한다.

참가대상은 국제부, 국내부에서 초등저학년(3~4학년), 초등고학년(5~6학년), 중등부, 고등부로 나누어지며 초등 1~2학년도 초등저학년부로 신청하여 대회에 참가할 수 있다.

시험 시간과 고사장, 수상자 선정 기준 및 동점자 처리 기준, 각 부문별 문제구성 등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예지 기자 / yjk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