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20대 여성들 작은 얼굴 만드는 윤곽주사에 열광

무더운 날씨에 지저분한 긴 머리와 축 처진 짧은 머리는 자칫 불쾌한 인상을 만들기 쉽다. 

특히 긴 머리를 고수하는 20대 여성들에게 포니테일 스타일을 추천하는데 깔끔한 인상과 작은 얼굴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다.

하지만 넓적한 사각턱, 툭 튀어나온 광대, 흐릿한 턱 선 등 얼굴 고민을 갖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잘 어울리지 않는 스타일이다. 얼굴이 더 크게 부각되어 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

작고 갸름한 얼굴형은 선천적으로 타고나야 하는 것이기에 그렇지 못한 여성들의 상대적 박탈감이 매우 크다. ‘윤곽주사’는 이러한 고민을 빠르고 간편하게 해소할 수 있어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시술이다.

미담은클리닉 배진만 원장은 “얼굴은 신체 중 가장 먼저 눈에 띠는 부위기 때문에 여성들의 고민이 깊을 수밖에 없다”며 “얼굴윤곽의 단점들은 나이 들어 보이는 인상, 사나운 인상 등을 만드는 대표적인 원인이기에 윤곽주사를 통해 자신의 단점을 개선하고 싶어 하는 여성들이 크게 늘었다”고 말했다.

윤곽주사는 간단한 과정으로 뛰어난 효과를 보이고 있는 시술이지만, 일반 성형수술과 마찬가지로 시술에 대한 정확한 정보 수집, 주의사항 등에 대해 알아두는 것이 시술 후 만족도를 크게 높일 수 있다. 배진만 원장과의 문답을 통해 윤곽주사의 시술과 선택, 주의사항 등에 대해 알아보자.


Q. 윤곽주사시술은 무엇인가?
A. 윤곽주사는 네모난 사각턱, 처진 볼살, 평면적인 이목구비, 흐릿한 턱선 등을 빠르게 개선해 줄 수 있는 시술이다.

미담은클리닉은 ‘3D 윤곽주사’를 통해 인체에 무해한 약물을 이용해 튀어나온 광대와 얼굴의 불필요한 지방을 분해해 여성 환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안면윤곽수술 부작용에 대한 걱정도 줄어들 수 있다. 얼굴에 칼을 대지 않고 인체에 무해한 약물을 사용하기 때문이다. 수술과 같이 부담스러운 과정을 거치지 않고도 주사를 통해 얼굴라인이 정리되는 것이다.

시술 시간은 5~10분 정도로 매우 간편하다. 회복을 위해 환자가 따로 노력해야 하는 부분도 없고, 직장이나 학교를 다니고 있는 중에도 얼마든지 시술 받을 수 있다.

개선된 광대와 턱선 등 얼굴 전반의 라인은 살이 찌지 않는 이상은 반영구적으로 유지된다.

Q. 좋은 윤곽주사, 어떻게 선택해야 하나?
A. 윤곽주사비용은 비싸면서 효과는 좋지 못한 시술을 받게 되면 여러모로 시술 후 후회가 남을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대표적으로 짧은 시술 효과 지속기간, 예상했던 얼굴에 미치지 못하는 전혀 다른 결과 등으로 만족을 느낄 수 없게 된다.

윤곽주사를 선택할 때에는 명확한 효과, 약물의 안정성, 윤곽주사 지속기간, 부작용 예방까지 모든 것을 철저히 파악해야 한다.

특히 시술에 사용되는 약물이 이미 검증된 것인지, 부작용은 없는 것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 병원 홈페이지 등을 통해 의료진의 미적 감각이나 수술 경험 등을 파악해보는 것도 큰 도움이 된다.

환자의 얼굴형에 따라 필요한 시술을 정확하게 제안할 수 있는 병원, 윤곽주사 경험이 풍부하고 확실한 결과를 내고 있는 병원을 선택하면 후회할 가능성이 적다.

얼굴형 개선에 드라마틱한 효과를 얻고 싶다면 보톡스나 리프팅 시술 등을 병행하는 것도 더욱 좋은 결과를 가능케 한다는 점도 알아두면 좋다.


Q. 시술 후 주의사항이 있다면?
A. 1회 시술로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는 경우도 있지만, 2~3회 정도의 시술을 통해 충분한 결과를 얻는 경우도 많으므로 조급하게 생각하지 않는 것이 좋다.

시술 후에는 주사를 사용한 시술의 특성 상 멍이 들거나 약간의 붓기가 발생할 수 있지만 1~2일 정도면 자연스럽게 사라지므로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세안이나 화장은 시술 후 4시간 정도 후부터는 무리 없이 가능하다.

주사부위를 마사지하는 것이 치료효과 면에서 좋은 결과를 가져온다. 반면 사우나, 음주, 심한 운동 등은 며칠간은 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정환 기자/lee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