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김아미 기자] 헤럴드경제와 코리아헤럴드를 발행하는 ㈜헤럴드의 자회사이자 미술전문기업인 헤럴드아트데이(대표 소돈영)는 오는 24일부터 29일까지 6일간 제4회 온라인 자선경매를 진행한다. 보네이도와 함께하는 ’Cool Running II’ 전시회는롯데갤러리 영등포점에서 30일까지 펼쳐진다.

이번 아트데이옥션 온라인 자선경매는 지구 환경 보호를 위한 다양한 목소리들을 미술로 표현하고자 작가와 경매회사(아트데이옥션), 기업(벤타코리아), 갤러리(롯데갤러리)가 함께 뜻을 모아 진행된다. 에어 서큘레이터(Air Circulator) 보네이도는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감소시키며, 에너지 절감은 물론 한 여름 냉방기 효율을 높여주는 공기순환기이다. 보네이도는 작가들의 또 다른 캔버스가 돼 다양한 기법과 색채로 유쾌하게 환경 메시지를 담아냈다.

아트데이옥션, 24일부터 온라인 자선경매

이번 보네이도 아트 콜라보레이션에는 김성호, 두민, 서유라, 신건우, 윤두진, 전영근, 하태임, 황선태 등 한국 현대미술작가 27명이 참여했다. 회화 및 조형, 설치 등 작가들의 예술적 표현을 마음껏 표출해 낸 보네이도는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작품으로 소장가치뿐만 아니라 착한 제품으로도 인기가 높다. 새롭게 제작된 아트 콜라보레이션 작품들의 판매 수익금 전액은 ㈔제주올레에 기부된다.

자연의 환경을 보여주고자 아름다운 지구의 밤 모습을 그대로 보네이도에 담은 김성호 작가의 작품은 여름 밤 하늘의 은하수를 보며 잠시 더위를 잊기 위한 느낌을 전해준다. 야광 아크릴로 표현 된 무늬들은 푸른 은하수의 광경을 연상케 한다.

아트데이옥션, 24일부터 온라인 자선경매

하태임, 서유라, 성낙진 등 회화 작가들처럼 자신의 장르성을 보네이도에 그대로 표현한 작품들도 출품된다. 하태임을 컬러밴드라는 소재를 사용함으로써 회화적 역동성과 리듬감을 도모하고, 만곡 형태의 반복적 구성을 통해서 화면의 확장과 깊이를 추구한다. 이번 경매에서는 하태임 작가의 회화 1점과 아트 콜라보레이션 보네이도 1점도 함께 판매한다.

경매 출품작은 아트데이옥션 온라인 홈페이지(www.artday.co.kr)와 전시 현장(롯데갤러리 영등포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경매 참여는 24일 오전 10시부터 29일까지 아트데이옥션 홈페이지(www.artday.co.kr)에서 24시간 가능하다. 경매 마감은 29일 오후 5시부터 작품번호순 1분 간격, 1점씩 마감된다. 문의 (02)3210-2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