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검에 비교되는 기가바이트 M6880X, M6980X 마우스
게임분야는 이제 정식 E-스포츠화 되며 점차 대중적으로 즐기는 인구가 많아지고 있음에 따라 전체적인 게임실력도 상향평준화 되고 있는 가운데, 게임마니아들 사이에서는 게임을 가동하는 주변기기가 게임실력을 좌우하는 결정적인 요소가 되고 있음을 인지하고 있어 게임전용 기기들이 큰 관심을 끌고 있는 가운데, 기가바이트 (http://www.gigabyte.com) M6880X 게이밍 마우스가 입문용 제품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저렴하지만 게임환경에 최적화되어 있어 최고의 가성비를 보여주는 보급형 게이밍 마우스 M6880X는 인체공학적 설계와 100g이라는 이상적인 무게로 개발되어 완벽한 우측 손 그립을 가능케 해 장기간 이용해도 손목이나 팔에 피로감이 없으며, 1600DPI의 고정밀 레이저 센서를 적용해 작은 움직임에도 정밀하게 반응하고 최대 6600FPS 성능으로 빠른 움직임도 완벽하게 전달한다. DPI의 경우 사용빈도가 높은 800, 1200, 1800의 3단계를 전용버튼으로 쉽고 빠르게 전환하여 사용 가능하다. 엄지손가락 부분의 앞뒤 버튼은 게임 외에 인터넷 서핑을 할 때에도 유용하다.
M6980X은 보다 상급자들을 위해 선보여진 상위 모델로, 최대 6030 DPI의 게이밍 그레이드 레이저 센서가 탑재되어 정밀하고 부드러운 트래킹이 가능하며, 상하는 물론 좌우까지 움직일 수 있는 4D 틸트 휠을 적용하여 좌우 스크롤도 한 손가락으로 가능하다. 이 제품의 주목할 점은, 복잡한 조작을 마우스 자체에 내장된 매크로 메모리에 저장하여 원클릭으로 사용할 수 있는 고스트 프로그램이다. 내장된 8kb의 메모리는 45가지 버튼 설정과 3개의 프로파일 저장이 가능하다.
㈜컴포인트 관계자는 “M6880X는 보급형이긴 하지만 가격대비 최고성능을 자랑하는 만큼 PC방 프렌차이즈에서 선호하고 있으며, M6980X는 아무래도 전문 게이머나 게이머를 희망하는 젊은 층에서 많이 찾고 있다”며 “기가바이트 브랜드 제품들이 강력한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만큼 게이밍 마우스 분야에서도 당분간 타사 제품들이 따라오기 힘들 것”이라며 자신했다.
명장에게는 항상 따라다니는 명검이 이름을 더 날릴 수 있도록 하는 만큼, 게임을 더 잘 하고 싶다면 게임실력과 함께 그에 걸맞는 게이밍 마우스를 옆에 두는 것도 좋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