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한 피부만큼 화장이 잘 안먹는 경우가 있을까? 하얗게 일어난 각질 때문에 메이크업이 들뜨고, 파운데이션이 잘 흡수되지 않아 많은 여성들이 화장대 앞에서 애를 먹곤 한다. 특히 환절기인 가을철에는 낮과 밤의 온도차 때문에 피부 유수분 밸런스가 깨져 피부건조증이 생길 확률이 높다.
이럴 때는 환절기피부관리를 철저히 하여 피부보습을 유지하고 메이크업 또한 촉촉하게 하는 것이 좋다. 기능성화장품전문브랜드 반트36.5의 피부전문가들은 “건조한피부관리를 위해서는 값비싼 해외 화장품브랜드 제품을 무조건 쓰기보다는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하는 기초화장품추천을 받거나 천연화장품을 꼼꼼히 바를 것을 더욱 권한다”면서 “특히 수분크림과 페이스오일은 피부에 수분막을 덮어주고, 메이크업에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추천할만하다”고 전했다.
보습크림이라고도 부르는 수분크림은 메마르고 각질이 일어난 피부에 즉각적으로 수분을 공급해주며, 페이스 오일 또한 탁월한 보습력을 자랑해 피부건조증 탈출아이템이라고 부를만하다. 보습화장품으로 유용하게 쓸 수 있을 뿐 아니라, 메이크업에도 활용하여 가을철에도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먼저 따뜻한 타월을 피부에 얹어 각질을 가라앉힌 후 얼굴에 수분크림을 듬뿍 바르고 10~15분간 충분히 흡수시켜 수분팩으로 사용해보자. 피부 깊은 곳까지 보습이 전달되어 물광피부만들기에 탁월하며, 페이스오일을 피부 위에 덧발라 마무리하면 수분팩의 효과를 더욱 지속시킬 수 있다.
파운데이션에 수분크림을 섞어 얼굴에 톡톡 찍어 바르면 물광메이크업이 완성되며, 메이크업을 마친 후 건조한 부위를 중심으로 페이스오일 한 두방을 떨어뜨린 손바닥으로 감싸면 더욱 자연스러우면서도 촉촉한 물광피부가 표현된다. 하루종일 들뜨지 않고 광이나는 피부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는 것.
패션지 뷰티지에도 소개된 화장품 검색 1위 브랜드 반트36.5의 수분크림은 워터드롭의 독특한 사용감으로 뷰티 파워블로거의 호평을 받고 있으며, 100ml의 양을 자랑하는 대용량수분크림이다. 고객의 호평에 힘입어 동백라인으로 출시한 동백수분크림은 리놀레산 등 필수지방산, 글리세리드 성분을 함유해 보습과 수분 유지에 효과적인 동백 오일을 사용했으며, 남자수분크림 포맨 파워풀 워터크림은 피부의 과다 유분을 잡아주는 에버매트 성분으로 유분감을 최대한 낮춰 남자화장품추천 시 빠지지 않고 호평받는 남성화장품으로 알려졌다. 반트36.5의 기능성화장품전문피부연구소 튜링겐코리아가 오랜 연구 끝에 자신있게 출시한 아르간 오일은 뛰어난 보습력과 영양성분을 지닌 북아프리카 희귀 식물 아르가니아 나무 열매에서 추출하여 리프팅에도 효과적이며, 얼굴 마사지는 물론 두피마사지에도 좋은 동백오일은 발효추출법을 통해 피부에 좋은 동백나무 씨앗의 효능을 최대한 살렸다.
자신의 피부타입에 맞는 보습화장품을 꼼꼼히 발라주면, 피부건조로 인한 노화도 예방할 수 있어 안티에이징에도 도움된다. 페이스오일은 오일성분이지만 피지분비량을 조절해주는 경우가 많아 건성은 물론 지성피부도 무리없이 사용할 수 있는 편이며, 수분크림은 피부 타입에 따라 건성수분크림, 지성용수분크림, 여드름피부수분크림 등으로 나누어 사용하는 것이 좋다. 민감한 피부를 위한 천연화장품도 추천할만하며, 무엇보다 자신에게 적합한 타입의 제품을 고르는 것이 중요함을 잊지 말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