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 삼성화재 다이렉트, 네이버페이 결제 도입
챗봇 기능도 고도화
삼성화재는 다이렉트 채널에서 본인 인증, 챗봇 상담 분야에서 디지털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삼성화재 제공]

[헤럴드경제=정경수 기자] 삼성화재는 다이렉트 채널에서 디지털 서비스들을 확대했다고 3일 밝혔다.

현재 삼성화재 다이렉트는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휴대폰 인증, 카카오 인증, 토스 인증은 물론 생체 인증과 비밀번호 6자리로 이뤄진 PIN 인증 등 다양한 본인 인증 방식을 제공 중이다.

기존에는 공동인증서, 휴대폰을 이용한 본인 인증 방식이 주로 사용됐으나 회사는 고객 편의를 높이기 위해 지난해 1월 카카오, 토스 인증, 11월 생체 및 PIN 인증 방식을 추가했다.

특히 생체 인증에 대한 고객 반응이 뜨겁다. 도입 2개월 만에 누적 이용량이 30만건을 넘어섰다. 삼성화재 다이렉트에서 이용 가능한 생체 인증은 지문과 얼굴 인식이다.

생체 인증 서비스는 다른 바이오 인증 앱을 추가로 설치할 필요 없이 앱 내에서 자체적으로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통상적으로 보험사 앱의 생체 인증은 별도 바이오 인증 앱을 설치해 이용하는 방식을 쓴다.

다양한 상담이 가능한 채팅 상담 서비스도 추가됐다. 기존에는 간단한 문의 및 업무를 처리하는 챗봇 상담만을 운영 중이었다. 본인 인증 후 상담을 진행할 수 있으며 가입상담 뿐만 아니라 계약변경 같은 업무처리도 가능하다.

2월에는 네이버페이를 도입할 계획이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관계자는 “삼성화재는 지난해 12월 디지털본부를 신설해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를 준비하고 있다”며 “앞으로 디지털 환경에 맞는 더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kwater@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