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파주 신안실크밸리, 최근 분양문의가 급증하고 있는 이유는?

파주 미분양 아파트 ‘파주 신안실크밸리’ 1, 2차 아파트가 경의선 복선전철 전 구간 개통에 따른 수혜단지로 떠오르면서 최근 문의가 급증하고, 계약이 잇따르고 있다고 분양 관계자가 전했다.

지난달 27일 경의선 48.6㎞ 복선전철 전 구간 개통으로 파주 금촌역 도보 4분 거리에 위치한 ‘파주 신안실크밸리’는 교통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금번 경의선 전 구간 개통으로 용산역에서 중앙선과 연결돼 경기도 파주에서 서울을 거쳐 양평까지 환승 없이 한 번에 오갈 수 있게 되었다.

‘신안실크밸리 1차, 2차’ 아파트는 총 977세대의 대단지 아파트로 34평, 48평, 56평형대 잔여세대를 수도권 미분양 아파트 중 가장 파격적인 37%까지 선착순 파격 할인분양 중이다. 때문에 실수요자와 투자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아 왔으며, 금번 경의선 전 구간 개통으로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고 분양 관계자는 전했다.

최근 정부에서 발표한 분양가상한제 폐지 등을 골자로 한 이른바 ‘부동산 3법’이 국회를 통과하면서 민간택지 신규 분양아파트들의 분양가 상승이 불가피 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특히, 중소형 아파트의 인기에 건설사에서 중소형 위주로 분양 물량을 대폭 늘린 반면에 중대형 아파트는 공급을 줄인 탓에 서울, 김포, 일산, 파주, 부천 등 수도권 중대형 미분양 아파트의 희소성이 부각되고 있다.

중대형 아파트인 85㎡ 초과 아파트의 분양물량은 2007년 11만1544가구가 공급된 것에 비해 2014년에는 69%나 줄어든 3만3968가구만이 분양됐다.

분양가상한제 제한이 4월부터 풀리게 되면, 현재 건설사에서 파격할인 중이라 30% 이상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했던 중대형 아파트의 분양가가 크게 오르게 된다. 때문에 최근 분양가가 오르기 전에 중대형 아파트를 사두려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신안실크밸리 1차, 2차’ 아파트 48평의 경우 할인율을 적용하면 약 3억8백만원으로 전세값 수준의 파격적인 가격에 구입이 가능하며, 특별할인분양가는 현재 3.3㎡ 당 600만원대로 실입주금 5000~8000만원으로 계약 즉시 입주가 가능하다.

파주는 최근 대규모 개발 프로젝트가 진행 중으로 부동산 투자의 최대 수혜지로 꼽히고 있다. 롯데쇼핑이 문발 출판단지 인근의 30만㎡에 4000억원을 들여 쇼핑, 문화, 교육 시설 등을 짓는 복합쇼핑몰 ‘세븐페스타’를 개발하기로 하였다. 그리고 파주 캠프하우스(미군 부지) 총 107만6242㎡(325,561평) 부지에는 1조2900억원을 들여 문화공원과 주거단지로 조성된다. 민간개발 방식으로 약 12만㎡ 규모에 총 사업비 368억원을 들여 조성되는 월롱2일반산업단지가 내년 말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약 1600여명의 일자리 창출이 예상된다.

경의선 금촌역, 파주시청이 도보로 4분거리에 위치하며, 제2자유로, 외곽순환도로 등을 통해 수도권 전역으로 이동하기에 편리하다. 또한 아파트단지 후문에 신성교통 버스터미널이 위치하고 있어, 서울과 인천 김포 등 주변으로 바르게 이동이 가능하며, 경의선을 이용해 상암동 디지털 미디어시티까지 36분, 서울역까지 51분이 소요된다. 또한 파주 문산과 서울 용산을 잇는 경의선 48.6㎞ 복선전철 전 구간이 모두 개통되어, 경의선과 중앙선이 직결 운행돼 파주 문산에서 양평 용문까지 환승 없이 이용이 가능하게 되어, 공항철도나 다른 서울 지하철 노선과 환승하기에도 더욱 편리해졌다.

교육시설로는 단지 인근에 초등학교 5개, 중학교 2개, 고등학교 2개가 있으며, 폴리텍대학이 당초 이화여대가 캠퍼스를 조성하려던 파주 미군반환공여지에 들어설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파주영어마을과 웅지세무대 등도 가까이 위치하고 있어 학부모님들의 만족도가 높다.

주변의 일산 미분양 아파트 탄현 임광진흥아파트, 두산 위브더제니스, 덕이 아이파크, 요진 와이시티, 일산 위시티 블루밍, 일산 아이파크, 일산 푸르지오 등과 비교해서 역세권으로 입지조건이 좋으며, 단지 바로 앞에는 학령산이 위치해 있어, 완만한 등산로로 아이들 및 고령자도 능선을 따라 왕복 3시간이면 다녀올 수 있다. 도보 10분 거리에 이마트에브리데이, 승용차 10분 거리에 이마트가 있으며, 파주헤이리예술마을과 파주출판문화단지가 가깝다. 또한 파주 LCD단지는 자동차로 5분거리이다.

파주 금촌 ‘신안실크벨리’는 빌트인 가전을 폴옵션으로 제공하고, 가변형 벽체로 거실공간을 넓게 쓸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특히 폭 2.4m의 넓게 설계된 발코니 공간으로 확장시에는 (구)34평형도 (구)40평형대로 공간을 넓게 활용할 수 있다.

초고속 정보통신과 휴대폰, PDA, PC를 이용하여 난방, 가스, 조명을 편리하게 원격 조정하는 원격제어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안방 리모콘 스위치로 실내 조명 ON/OFF기능도 갖추고 있다.

파주 금촌 신안실크밸리 아파트는 입주아파트로 사전방문 예약 후 방문이 필요하며, 담당자 안내로 단지투어와 세대 내부를 관람하실 수 있다.

분양문의 : 031-950-2875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