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송도 캠퍼스타운상가 에비뉴... 입찰경쟁 치열

2014년 상반기에 아파트에 집중했던 투자자들이 하반기에 들어서면서 아파트 프리미엄에 한계가 있다는 것을 인지하면서, 저금리시대에 고수익이 가능한 수익형 부동산인 상가쪽으로 발빠르게 눈을 돌리기 시작했다.

특히 국제신도시로의 발전가능성에 대한 기대감으로 송도는 일찌감치 투자자들의 투자 1순위 지역으로 꼽혀왔다. 이러한 송도 국제도시 내 핵심상권에 위치한 캠퍼스타운상가 에비뉴가 최근 분양을 시작하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송도 캠퍼스타운상가 에비뉴는 아파트 1230세대 6개동, 오피스텔 1835호실 2개동 총 3065세대와 지상1층~3층 약 7,486평 규모의 판매시설로 구성되어 있으며, 인천지하철 1호선 캠퍼스타운역과도 1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주변에 롯데캐슬, 캐슬&해모로, 해모로월드뷰, 재미동포타운, 송도아이파크, 송도성지리벨루스 등 10,000여세대 아파트를 배후로 연세대 국제캠퍼스 5,500명의 소비성이 짙은 20대 학생들과 교직원, 송도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캠퍼스타운 역세권 등을 고려할 때 최고의 상업시설이라 말할 수 있다. 

캠퍼스타운상가 애비뉴 앞에 마주한 재미동포 타운 상가는 단지 내 상가가 여러 곳으로 분산되어 설계된 것에 비해 캠퍼스타운상가 에비뉴는 차별화된 상가 배치를 통해 집객 시너지 효과와 점포상호간 연동성이 높은 몰 형태의 스트리트형 상가이다. 단지 내 공원 조망가치가 높으며, 특히 2-3층은 테라스형 상가로 여유롭고 분위기 있는 소비와 상가 가치를 증대시킨다. 한 곳에 집중되어 소비하는 고객들로 하여금 한 곳에서 쇼핑 및 먹거리, 휴식공간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안정적이고, 탄탄한, 그리고 실속 있는 영업 경쟁력을 갖춘 항아리 상권이어서, 송도 최고의 상가로 평가 받고 있다고 분양 관계자는 설명했다.

기존 송도 신도시에서 분양한 아파트상가나 주상복합상가와는 차별화와 외형과 특화된 일산의 웨스턴돔, 판교의 아브뉴프랑과 같은 스트리트형&테라스형 상가로 집객 효과가 뛰어나다.

11월 5일은 부동산점포, 대형 수퍼마켓, 세탁소, 편의점, 약국 등 특정업종 점포와 에비뉴 상가 주요 점포가 입찰이 끝났으며, 1층 상업시설과 3층 병원존, 학원존의 분양도 거의 마무리되는 상황이다. 

현재 1층은 벌써 프리미엄 이야기가 자연스럽게 흘러나오고 있으며, 1층 각 코너는 대형 프랜차이즈 입점이 확실히 된 후에 분양이 이루어진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시행사 관계자에 따르면 대형 프랜차이즈 업체가 입점을 해야 상가 전체의 가치가 올라가고 기존 아파트 상가와는 차별화될 수 있어 그렇게 상가를 기획 설계했다고 설명했다.

중구난방으로 입점을 받는 기존 아파트 상가와는 달리 대형 슈퍼마켓, 병원, 약국, 학원, 세탁소, 부동산, 편의점 등은 지정 점포만 계약이 가능하다.

송도국제도시 개발 사업은 동북 아시아의 국제 비즈니스 중심 및 첨단산업도시를 목표로 진행 중으로, 9.1 부동산 대책 이후 부동산 시장의 관심 1순위 지역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마곡지구의 상가들과 비교해도 전혀 입지에서 뒤지지 않는 송도 캠퍼스타운상가 에비뉴는 마곡지구 상가가 평당 5,500만원 선인데 비해 2,400만원대로 분양가 역시 합리적이다.

송도 캠퍼스타운상가 애비뉴는 계약금 10%, 중도금 20%무이자, 잔금70%로 투자자들은 계약금 외 추가비용 없이 잔금 납부시점까지 소액으로 투자가 가능하다.

캠퍼스타운 상가 분양팀장은 경력 있는 분양직원과 충분히 투자가치와 미래가치, 투자대비 수익률 등을 꼼꼼히 따져보고 컨설팅을 받은 후 계약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한다.

분양사무실 대표번호 032)858-6036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