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신동백 ‘롯데캐슬 에코’, 즉시입주 무조건 잡아라

서울은 물론 판교, 분당 등 수도권 전세값이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는 가운데 정부의 규제완화로 부동산 시장 활성화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면서 아예 집을 사려는 수요자들이 늘고 있다.

정부가 24일 은행 보험 저축은행 등 금융업권별로 차등 적용됐던 주택담보대출(LTV)와 총부체상한지율(DTI)한도를 각각 70%, 60%로 단일화하기로 결정함에 따라 정부의 금융규제 완화로 부동산 거래가 활성화 될 것으로 시장은 기대하고 있다. 수도권 아파트 가격도 반등하는 모양새다.

20일 부동산 정보업체인 부동산114에 따르면 지난 주 서울 아파트 매매값은 전주 대비 0.01% 상승했다. 3월 셋째 주 이후 17주 만의 오름세를 기록했다. 경기와 인천 역시 0.01변동률로 소폭 반등했다.

 


분양시장도 꿈틀대고 있다고 한다. 최근 롯데건설이 분양하는 ‘신동백 롯데캐슬에코’에는 서울 강남과 분당에 거주하는 전세 세입자들의 방문객이 늘고 있다고 업체 측이 전했다. 서울 강남까지 50분대, 분당까지 10분대에 도착할 수 있어, 이들 지역 출퇴근 시민들이 관심이 크다는 게 업체 측 얘기다. 특히 아파트 가격은 전셋값 수준이어서 추가 부담없이 내집 마련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신동백 롯데캐슬에코 분양 관계자는 “최근 서울 거주자들의 방문이 크게 늘고 있다”면서 “서울 전셋값 수준에 분양을 받을 수 있어 내집 마련을 준비 중인 수요자들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롯데건설이 분양하는 ‘신동백 롯데캐슬 에코’는 지하 3층, 지상 17~40층 26개 동, 전용면적 84~199㎡ 총 2770가구로 구성되는 대규모 단지로써 2개 블록으로 나눠지면 1블록에는 17개 동 1902가구, 2블록은 9개 동에 868가구이다.

커뮤니티센터에는 피트니스세터, 요가 에어로빅을 배우는 GX룸 등 다양한 운동시설을 갖췄다. 길이 25m, 4개 레인을 갖춘 실내 수영장도 마련됐다. 단지에 30~50m에 6홀 규모의 파 3골프장도 들어선다. 스크린골프 피칭룸을 갖춘 실내 골프연습장도 조성됐다. 200석 규모의 독서실과 북카페도 운영된다. 롯데건설은 입주민의 편의를 위해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을 올해 연말까지 무료로 운영할 예정이다.

단지는 조경면적이 40%, 생태면적이 40%에 이르는 친환경 생태단지로 조성됐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1단지 안에는 축구장 1.5배 크기의 중앙에코광장(1만㎡)이 있으며 야외공연장, 잔디광장, 빛의광장 등이 들어서 중심 커뮤니티 역할을 한다고 한다. 2.5㎞ 산책로, 1㎞ 자전거길, 200m 생태연못, 계류, 자연학습장, 과수원도 조성됐다고 한다.

신동백 롯데캐슬 에코는 단지 인근을 지나는 동백~분당 고속화도로를 이용하면 분당까지 차로 10분대에 도착하며 분당~수서 고속화도로를 타면 서울 강남까지 50분에 이동할 수 있다는게 업체측의 얘기다.

분당선 개통으로 용인 기흥역에서 수원역까지 20분만에 이동이 가능하고, 용인경전철도 기흥역에서 신동백 롯데캐슬 에코가 있는 어정역을 거쳐 에버랜드까지 개통돼 이용이 편리해졌다.

또 중일초등학교와 어정중학교가 단지와 접해 있어 걸어서 통학 할 수 있고, 단지내 SDA삼육외국어학원과의 업무 협약 체결을 통해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을 제공한다고 한다. 이 학원은 입주민들에게만 우선 등록권, 수강료 할인, 교육 유학 상담 등 편의를 제공한다.

이마트 동백점, 블루키아울렛, 백남준아트센터, 에버랜드 등 생활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전용 84㎡ 실입주금 8000만원 선에 바로 입주 가능 지난해 6월 입주가 시작된 신동백 롯데캐슬 에코는 전용 84㎡의 경우 실입주금이 8000만원선이라고 업체 측이 설명했다. 일부 면적에 한해 전세 상품도 선보이고 있다. 전용 129㎡ 전세 계약은 3억 6000만원부터 가능하다.
대표번호 1566-2051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