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자도생' 가창→프로듀싱까지

영탁, KBS2 새 주말극 '효심이네 각자도생' 메인 테마곡 참여…24일 '각자도생' 발매

[헤럴드경제 = 서병기 선임기자]가수 영탁이 '효심이네 각자도생' 메인 테마곡 프로듀싱을 맡았다.

KBS 2TV 새 주말드라마 '효심이네 각자도생' OST에 영탁이 참여해 오는 24일 '각자도생'을 발매한다.

'효심이네 각자도생'(연출 김형일, 극본 조정선, 제작 아크미디어)은 타고난 착한 성품과 따뜻한 공감능력으로 평생 가족에게 헌신했던 딸 효심(유이 분)이 자신을 힘들게 했던 가족에게서 벗어나 독립적인 삶을, 효심의 헌신과 희생에 기생했던 가족들은 각자의 주체적 삶을 찾아가는 과정을 그린 가족해방 드라마다.

영탁은 각자 주체적인 삶을 살아가자는 드라마의 주제를 담은 메인 테마곡 '각자도생'의 가창과 프로듀싱에 참여해 눈길을 모은다.

'각자도생'은 주인공 효심이 자신의 희생만이 가족의 탈출구가 아님을 깨닫고, 자신의 삶의 소중함을 찾아가는 과정을 풀어낸 곡이다.

영탁, KBS2 새 주말극 '효심이네 각자도생' 메인 테마곡 참여…24일 '각자도생' 발매

특히 영탁은 콤비 작곡가 지광민과 함께 극 중 인물의 분위기를 살린 감각적인 프로듀싱으로 드라마의 서사와 완벽하게 어울리는 OST를 탄생시켰다는 후문이다.

영탁의 믿고 듣는 보컬과 더불어 뛰어난 프로듀싱 실력까지 엿볼 수 있는 '각자도생'에 음악팬들의 기대감이 모아진다.

한편 KBS 2TV 새 주말드라마 '효심이네 각자도생'은 오는 16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토, 일요일 오후 8시 5분 방송된다. 영탁이 참여한 메인 테마곡 '각자도생'은 오는 24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