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다오, 중국 2022년 2월 21일 PRNewswire=연합뉴스) 최근 하이센스(Hisense)는 자체 개발한 첫 번째 8K AI Perceptual Processor(Hi-View HV8107)를 공식 출시하고, 전 세계적인 디스플레이 기술 경쟁에서 화질 경쟁 이점을 더욱 강화했다. 이 제품은 UHD 영상 산업에서 하이센스가 달성한 8K 기술의 중대한 개발 및 산업화 혁신의 결과물이다.
하이센스 그룹 부사장이자 하이센스 비주얼 테크놀로지(Hisense Visual Technology) 사장 Yu Zhitao의 공식 발표에 따르면, 올해는 전 세계 TV 경쟁의 변곡점이 될 전망이라고 한다. TV 산업의 주된 경쟁 요인이 가격과 스크린 크기에서 칩과 화질로 이동할 전망이다.
하이센스 대형 디스플레이 전략의 핵심적인 기초 기술은 '칩'
2005년, 하이센스는 독자적인 지식재산권과 산업화를 바탕으로 자사 최초의 디지털 비디오 프로세싱 칩을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 2022년에 이르기까지, 하이센스가 가장 최근 출시한 신형 프로세서는 이미 5세대 칩이다. 이 칩은 처음으로 4K에서 8K로 기술적 발전을 이뤘고, AI 화질 알고리듬 핵심 기술에서 큰 혁신을 달성했다.
Hi-View HV8107 칩은 3천300만 개가 넘는 픽셀을 지원하는 기능뿐만 아니라 2만6천880개 존의 구획 관리와 강력한 AI 감지력을 통해 TV 화면의 정의, 대조 및 3차원 감각을 효과적으로 개선함으로써, 사용자가 몰입형 시각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고속으로 이동하는 물체의 궤도 포착, 피부색 개선, 소음 감소 부문의 디테일 측면에서 특히 놀라운 성능을 선보인다.
이 칩은 이미 양산 중이며, 도시바를 포함해 하이센스의 다양한 브랜드 산하 여러 디스플레이 시리즈 제품에 적용될 예정이다. 이 칩은 TV 수상기 외에 전문적인 8K 방송 모니터 제품도 지원할 수 있다. 하이센스는 '과학기술 동계올림픽(Science and Technology Winter Olympics)' 연구 및 개발 프로그램에 크게 기여했다고 한다. 하이센스는 방송급 8K 모니터를 개발하기 위해 China Media Group과 협력하고 있으며, 이는 풀 링크 8K UHD 산업의 미래 발전을 위한 강력한 지원을 제공한다.
혁신과 기술을 통해 미래를 거머쥐는 2022년은 디스플레이 개발의 세계화 발전 측면에서 전환점이 될 전망이다. 8K 인식 칩이 대변하는 핵심 화질 기술이 핵심 경쟁력을 강화하는 중요한 방법이 될 것이다. 하이센스는 전체 산업에서 두각을 나타내고자 칩 연구개발을 최우선순위로 둘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