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옥스퍼드大 영어로 수학까지 100점? 수학공부로 영어까지 전교1등?

-수학을 영어로 배우니까 6학년 영어평균이 95점?
<국가수준학력성취도평가>에서 영어성적 320% 향상!

‘전 나중에 옥스퍼드大에 꼭 갈 거예요!’ SBS <붕어빵>에 출연한 IQ167의 지웅이는 요즘 옥스퍼드大 진학을 목표로 수학공부(?)에 빠져 있다.

“이게 무슨 소리야? 옥스퍼드大를 가려면 영어공부에 빠져야지.”

<붕어빵>에 출연한 정지웅, 정하은, 박민하가 「이엠스퀘어」로 몰입식 교육 중이다.

설명이 부족했나보다. 정확히는 수학을 영어와 중국어로 배우는 재미에 푹 빠져 있다. 오빠 따라쟁이 동생 하은이와 아역배우 민하도 영어와 수학을 한꺼번에 100점 맞는 재미에 한창 맛들이는 중이다.

성적 오르는 재미만큼 부모와 아이에게 맛나는 건 없을 터. 그런데 공부하기 가장 까다롭다는 수학을 외국어로 배운다니? 한글로 가르쳐도 포기하는 학생이 수두룩한 수학을? 그것도 국제사회의 초강대국 언어인 영어와 중국어로?

“그게 꿈에서나 가능하지, 현실에서 가당키나 한 일인가?”

그러나 꿈을 현실로 이루는 과학기술의 발전은 IT산업에 국한된 얘기가 아니다. 교육과학기술도 나날이 눈부시게 발전해 왔고, 그 결과로 탄생한 게 바로 수학과 외국어를 함께 배우는 「이엠스퀘어」의 <몰입식(Immersion) 교육> 프로그램이다.

옥스퍼드大가 제작한 영어동영상과
수학, 영어, 중국어의 몰입교육까지
국내에선 「이엠스퀘어」 독점공급!

<융합학문>으로도 알려진 몰입식 교육은 서로 다른 성격의 학문을 융합하여 새로운 학문을 만들거나 시너지 효과를 내는 것이다. 예를 들면, 최첨단 의료기기를 만들기 위해서는 의술과 기술이 함께 필요하기 때문에 의사가 기계공학이나 전자공학을 배우거나, 기술자가 의학을 배워 융합하는 방식이다.

어린이 전문 스마트 러닝(Smart Learning) 「이엠스퀘어」의 몰입식 교육은 수학(한글)과 영어, 중국어를 융합해서 필수 단어와 문법을 자연스럽게 익히게 한다. 즉 어린이의 수준에 맞는 수학을 우리말로 충분히 공부한 다음, 영어와 중국어로 반복하면서 까다로운 수학복습은 물론 외국어 실력까지 저절로 확장시키는 원리이다. 물론 마냥 반복만 한다고 되는 건 아니다. 개인별·단계별 학습과정에 몰입하도록 도와주는 첨단 교육프로그램이 기반이기에 가능한 일인 것이다.

융합학문 전문가로 <고급 학습 및 기억의 심리학>을 강의하는 서울대학교 박주용 교수는 “수학의 단계가 올라감에 따라, 뼈대에 살을 붙이듯 영어와 중국어 실력도 차곡차곡 튼실해진다는 게 몰입식 교육의 장점”이라면서 “대한민국 어린이들이 이엠스퀘어로 영어와 중국어의 초석을 잘 다져서 미래세계의 리더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조언한다.

“그런데 몰입식 교육으로 영어로 배우면 뭐가 다른 건데?”

어린 시절, ‘유럽 사람들은 자기나라 말도 아닌데, 어떻게 영어를 잘 하는 거지?’란 의문을 가져본 적 있는지? 10년 넘게 영어공부에 엄청난 노력과 시간을 투자했지만, 막상 외국인과 마주치면 갑자기 급한 볼 일(?)이 생각난 적이 있는지?

사실 덴마크나 네덜란드 등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유럽인들이 영어를 자유자재로 구사하는 가장 큰 이유가, 어릴 때부터 모국어와 영어를 동시에 사용하는 몰입식 교육으로 영어를 공부하기 때문이다. 다시 말해, 4~12세의 어린이들에게서 더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선진국형 영어학습법이 몰입식 교육인 것이다.

 

강남엄마의 MUST HAVE 아이템
전년대비 영어성적 320% 향상!

현재, 국내에서 수학을 영어와 중국어로 공부하는 몰입식 교육은 어린이 전문 스마트 러닝(Smart Learning) 이엠스퀘어를 통해서만 만나볼 수 있다.

그런데 이엠스퀘어가 소위 강남엄마들 사이에서 MUST HAVE 아이템으로 손꼽히는 이유는 몰입식 교육 때문만이 아니다. 전세계 영어 교육을 위해 제작된 <옥스퍼드大 영어교재 동영상>이 탑재되어 있기 때문. 세계적 명문 옥스퍼드大에서 만든 콘텐츠인 만큼 퀄리티는 말할 필요가 없고, 화려한 칼라와 작품처럼 훌륭한 일러스트도 집중력이 부족한 아이들의 눈길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130개국 이상의 국제학교 및 사립학교의 영어교재로 사용되고 있는 옥스퍼드大 동영상 역시 이엠스퀘어가 독점 공급하고 있다.

옥스퍼드大 동영상 이외에도 눈과 귀, 입을 열어주는 수준 높은 원어민 강의와 지속적인 콘텐츠 업그레이드까지 제공하는 이엠스퀘어로 아이의 잠자는 언어두뇌를 깨워주는 건 어떨까? 물감 한 방울이 양동이의 물 전체를 물들이듯, 이엠스퀘어가 자녀의 외국어 포텐을 깨우는 기폭제가 될 것이다.

한편 <동영상 외국어 교육시스템을 이용한 교육 방법>으로 특허(제 10-1060285호)를 획득한 이엠스퀘어는 시범초등학교에서 도입한 후 <국가수준학력성취도평가>에서 6학년 영어 평균점수가 95점이 나와서, 전년대비 영어성적이 무려 320% 향상되는 놀라운 결과로도 화제가 된 바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emeducation.co.kr)와 전문상담(1577-7886)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