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우디아라비아, 프랑스와 파트너십 체결하며 알울라에 Villa Hegra 건설 예정
- 중동에 '프랑스 빌라' 모델의 진출을 알리는 문화 단지
- Ferrandi Paris, Dassault Systemes 및 RATP DeV Saudi Arabia와 체결한 계약으로, 알울라는 주민과 방문객을 위한 세계적인 스마트 도시로 발전할 전망
제다, 사우디아라비아, 2021년 12월 7일 /PRNewswire/ -- 5일, 왕립 알울라위원회(Royal Commission for AlUla, RCU)가 Villa Hegra를 포함해 네 건의 전략적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중동에 대표적인 '프랑스 빌라' 모델을 선보이게 됐다.
이번 계약은 지난 토요일 에미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공식적으로 제다를 방문하면서, RCU 이사회 위원장인 Mohammad bin Salman bin Abdulaziz Al-Saud 사우디아라비아 황태자와의 만남을 통해 추진됐다.
이번 파트너십은 알울라를 세계적인 문화 및 자연유산의 관광지이자 주민과 방문객에게 높은 삶의 질을 제공하는 관문 도시로 탈바꿈시키고자 하는 RCU의 통합 개발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알울라에 들어서는 Villa Hegra는 예술가, 작가 및 화가들이 모여 상업과 문화 교류의 허브로서 알울라 유산의 지속성을 대변하는 독특한 장소가 될 전망이다. Villa Hegra는 환경과 역사를 존중하고, 지역 주민을 포용할 예정이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11개의 '빌라'가 있는데, 그중 7개는 프랑스에, 4개는 멕시코부터 로마까지 해외에 위치한다. 각 '빌라'는 프랑스와 세계 문화가 지닌 최고의 정수를 선보인다.
면적이 15,100㎡에 달하는 Villa Hegra는 독점적인 AlUla International College of Tourism & Hospitality, 6,600㎡ 면적의 라이프스타일 아파트형 호텔, 문화센터, 예술 주거단지 및 사교 클럽 등을 포함하는 다양한 단체로 구성된 클러스터로 건설될 예정이다.
RCU 주지사 Badr bin Farhan Al Saud 왕자와 Jean-Yves Le Drian 프랑스 외교부 장관이 Villa Hegra 계약서에 서명했다.
RCU CEO Amr AlMadani는 "프랑스와 사우디아라비아의 관계는 문화 교류와 발전의 중요성에 관한 상호 인정을 기반으로 한다"라며 "양측은 2018년에 첫 계약을 체결한 이후, 문화 외교를 위한 새로운 템플릿을 만들기 위해 협력했다"고 밝혔다. 그는 "이 템플릿은 지식, 전문성 및 자원 공유를 전면에 내세우고, 지역사회를 위한 새로운 기회를 열기 위한 것"이라면서 "알울라에 들어서는 Villa Hegra는 온 세계가 모이는 장소로서, 알울라의 유산에 새로운 층을 덧입힐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RCU는 Ferrandi 브랜드의 AlUla International College of Tourism & Hospitality을 공동 설립하고자 Ferrandi Paris Culinary Arts and Hospitality Institute와 독점 계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알울라를 지역의 하스피탈리티, 관광 및 요리 예술의 본고장으로 구축하기 위한 장기 비전의 속도를 높일 예정이다.
RCU CEO Amr AlMadani와 Ferrandi CEO Bruno de Monte가 서명한 이 독점 파트너십은 사우디아라비아에서 관광, 하스피탈리티 및 요리 예술을 위한 주요 지식 및 훈련 허브가 되고자 하는 알울라의 전략에 일조할 전망이다. 이 파트너십은 세계적 수준의 기관과 손을 잡고 전 세계 및 현지 인재를 유치하고, 이들을 업계 전문가로 훈련시켜 알울라에서 해당 부문의 성장을 주도하도록 할 계획이다.
RCU는 Villa Hegra와 Ferrandi Paris Culinary Arts and Hospitality Institute 외에 Dassault Systemes 및 RATP DeV Saudi Arabia와도 계약을 체결했다. 이들 계약은 과정의 능률성과 디지털화를 도모하고, 대중교통과 이동성 사업을 제공함으로써 시민, 주민 및 관광객에게 우수한 삶의 질을 제공하는 등 미래에 적합한 도시를 조성하는 데 집중한다.
RCU는 Dassault Systemes와 함께 디지털 트윈(기획, 개발, 도시 운영, 지역사회와 투자 시민 및 투자자를 위한 중요한 도구로 작용할 알울라의 디지털 복제판)을 만들 계획이다. 이 계약은 통합적인 지리-공간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자 하는 RCU의 노력을 기반으로 한다.
동일하게, RCU는 RATP DeV Saudi Arabia와 파트너십을 맺고, 120년간 구축한 RATP DeV Saudi Arabia의 운송 사업 경험을 이용해 알울라에 세계적 수준의 대중교통 시스템을 개발할 예정이다. RCU는 이 파트너십을 통해 최신 이동성 혁신과 이동성 운영 및 솔루션 부문의 최고 관행을 활용할 계획이다. 여기에는 지역 주민뿐만 아니라 관광객의 수요까지 충족시킬 자율주행차, 전기차 및 하이브리드 자동차 등이 포함된다.
RCU CEO Amr AlMadani는 "알울라는 관광사업의 미래를 위한 실험실"이라며 "RCU는 Ferrandi Paris Culinary Arts and Hospitality Institute, Dassault Systemes 및 RATP DeV Saudi Arabia 같은 업계 굴지의 기관과 파트너십을 체결함으로써, 이들의 방대한 지식 보고, 업계 노하우, 연구와 혁신을 이용해 문화와 예술의 안식처이자 지속가능한 개발의 벤치마크일 뿐만 아니라, 업계를 위한 경제 엔진인 관광지를 조성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2018년 4월 10일, 알울라에서 새로운 문화, 교육 및 예술 자산을 개발하기 위해 정부 간 계약을 체결한 데 이어, 사우디아라비아와 프랑스는 알울라의 다양한 부문에서 강력한 협력 관계를 구축한 바 있다. 이번 계약은 양측 협력 관계의 연장선에 있다. 이번 계약으로, 프랑스는 고고학부터 스마트 도시 기반시설과 하스피탈리티에 이르기까지 여러 영역에 걸쳐 알울라에서 강력한 역할을 수행하게 됐다. 프랑스 건축가 Jean Nouvel은 알울라의 사암 바위를 깎아 고급 리조트를 건설하고, 이를 통해 이 지역의 고대 나바테아 메종의 전통 석조물을 부활시킬 계획이다.
마크롱 대통령의 방문과 별도로, RCU는 상호 이익 기획을 더욱 탐색하고자 제다에서 열린 사우디-프랑스 투자 포럼에도 참여했다.
계약 체결식 사진은 여기[https://drive.google.com/drive/folders/1Ct6dsq5u-cLIFoOXZhSjNnYUOEsLWbr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 문의: RCU 홍보팀, publicrelations@rcu.gov.sa
편집자 주:
'AlUla'는 항상 'AlUla'로 표기하며, 'Al-Ula'로 표기하지 않는다.
왕립 알울라위원회(Royal Commission for AlUla, RCU) 소개
RCU는 사우디아라비아 북서부에 위치하며, 우수한 자연 및 문화적 의미를 지닌 알울라 지역을 보존 및 개발하기 위해 2017년 7월에 왕실 법령에 따라 설립됐다. RCU의 장기 계획은 알울라를 살고, 일하며, 관광하기 좋은 곳으로 만드는 한편, 알울라의 자연과 역사 유산을 보호하는 책임감 있고, 지속가능하며, 민감한 도시와 경제 개발 접근법을 제시한다. 여기에는 고고학, 관광사업, 문화, 교육 및 예술 분야에서 광범위한 프로젝트들이 포함되며, 이는 사우디아라비아의 비전 2030 프로그램의 우선순위인 경제 다각화, 지역사회 권한 부여 및 유산 보존을 향한 열정을 반영한다.
사진: https://mma.prnasia.com/media2/1702745/Villa.jpg?p=medium600
출처: The Royal Commission for AlUla (RC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