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두, 중국 2021년 11월 15일 PRNewswire=연합뉴스) 중국 서부의 국가급 개발 지구인 쓰촨 톈푸신구(Sichuan Tianfu New Area)가 기업과 기업인을 지원하고자 대행 서비스와 편리한 역외 회사 등록 같은 다양한 혁신 서비스를 시행했다.

Staff members at the Chief Government Affairs Representative Service Center in Sichuan Tianfu New Area provide services for clients.

기업인 Mao는 법정 대리인과 감사의 이름을 변경하고자 최근 쓰촨 톈푸신구에 위치한 행정서비스센터를 찾았다. 그녀는 예전 경험에 비추어 복잡한 절차를 진행하게 될 것으로 예상했다.

그러나 이번에는 쓰촨 톈푸신구가 새롭게 선보인 대행 서비스를 이용했고, 담당 직원은 불과 20분 만에 그녀가 전체 절차를 마칠 수 있도록 도와줬다.

10월 8일, 톈푸신구는 정무서비스센터 로비에 최고대행센터를 설치했다. 이 센터에서는 554개 품목에 대한 무료 안내 서비스, 320개의 전 과정 온라인 발급 지원 서비스, 143종의 서류 발급으로 시장 업체를 지원하는 대행 서비스를 제공한다.

동시에 톈푸신구는 높은 수준의 개방을 도모하고, 해외 기업 유치를 사업 환경을 최적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마카오 Yizhong Communication의 법정 대리인 Hamson Wai는 톈푸신구에 신규 회사를 등록하기로 계획했지만,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쓰촨에 직접 갈 수가 없었다.

그러나 역외 회사 등록을 지원하는 톈푸신구의 시범 프로그램 덕분에, 온라인으로 회사 등록을 할 수 있다는 사실을 나중에 알게 됐다. 해외 기업이 톈푸신구에서 사업을 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5단계 패키지가 현재 제공되고 있다.

톈푸신구는 2016년부터 창업 등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해외 자금을 지원받는 기업의 국경 간 등록을 일차적으로 보장하고, 고정 사무실이 없는 기업의 등록을 지원한다. 신생업체는 디지털 조치를 통해 온라인으로 등록할 수 있다.

올 2월, Sichuan Chengdu Yizhong Macao-Portugal Exhibition이 톈푸신구의 첫 번째 해외 'e-주민(e-resident)'이 됐다. 이로써 해외 자금을 지원받는 기업의 역외 등록 패키지가 현실이 됐다.

Chengdu Yuanben Innovation and Technology 회장 Xu Xiaochen은 기업인과 인재가 톈푸신구의 살기 좋은 환경을 매우 선호한다고 언급했다. 산업 클러스터는 기업을 위한 일급 산업 환경을 제공한다.

그는 신생업체와 인재를 위한 톈푸신구의 세심한 관리를 보고, 깊은 인상을 받았다고 한다. 이어 그는 톈푸신구가 인재들이 경력에 더 전념할 수 있도록 일련의 인재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출처: Sichuan Tianfu New A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