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수요자 특성 맞춘 특화 커뮤니티 ‘각광’…'갈매 더샵 나인힐스' 이목

최근 수요자들 사이에서 아파트 구입시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을 고려하는 비중이 부쩍 높아졌다. 특히 교육과 안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단지 내에서 자녀들과 함께 편하고 안전하게 즐기고 쉴 수 있는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된 아파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아파트의 커뮤니티 시설은 통상 어린이 놀이터 등 단순한 아이템 중심으로 구성됐지만 최근 분양 시장에서는 지역과 수요자에 특성에 맞춘 특화 커뮤니티 시설을 갖춘 아파트들이 등장하고 있다.

이에 대해 부동산 전문가는 “아파트 커뮤니티 시설이 입지, 브랜드 등과 함께 중요한 아파트 선택 기준으로 자리잡고 있다”면서 “최근 등장한 아파트들은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에서 운동은 물론 휴식, 여가, 교육까지 누릴 수 있게 하는 등 소비자들의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커뮤니티 시설도 진화하는 추세”라고 전했다.

포스코건설, ‘갈매 더샵 나인힐스’ 어린이놀이터 및 텃밭 이미지

실제 포스코건설이 구리갈매지구에 분양 중인 '갈매 더샵 나인힐스'는 자녀와 함께 교육과, 놀이, 휴식을 모두 즐길 수 있는 특화 커뮤니티 시설을 갖추고 있어 수요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우선 단지 내에 국제 축구장 규격보다 넓은 중앙 오픈 스페이스가 있으며, 이 오픈 스페이스와 연결되는 어린이 특화 커뮤니티 시설인 ‘에듀존’과 ‘키즈존’이 조성된다.

자녀들의 교육 공간으로 조성되는 에듀존에는 어린이들이 편하게 앉거나 누워서 책을 읽을 수 있는 작은 도서관과 채광을 극대화한 실내 어린이 놀이터, 독서실 등으로 구성된다.
 
단지 중앙에 위치한 키즈존에는 엄마와 자녀들이 야외에서 놀이와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마련된다. 키즈존에는 어린이 보육시설과 야외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유아 물놀이장, 어린이 놀이터, 자녀들의 모습을 지켜보며 쉴 수 있는 맘스파크가 꾸며진다.
 
이 밖에도 안전하게 학원 차량 등을 기다릴 수 있는 어린이 정류장과 단지 내 숲 속 캠핑장도 자녀를 둔 입주민들을 배려한 커뮤니티 시설로 주목된다.

한편 자녀를 둔 수요자들의 마음을 헤아린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된 ‘갈매 더샵 나인힐스’는 구리시 구리갈매지구 C2블록에 지하 2층~지상25층, 9개 동, 총 857가구, 전용면적 69~84m² 규모로 구성된다. 모델하우스는 서울 노원구 월계로 55길 64 (월계동 320-4번지)에 조성돼 있다.

문의전화: 1600-1443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