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아파트 분양시장에 공짜 선물이 넘쳐난다…왜?
[헤럴드경제=최남주 기자] 건설업계가 가을 성수기를 앞두고 신규분양을 준비하는 사전 마케팅 경쟁에 돌입했다. 주택경기 침체로 가라앉은 분위기를 바꾸고, 상반기 위례∙판교 등에서 분위기가 다소 살아난데 따른 기대감과 긴장감이 겹치면서 마케팅 경쟁이 어느 때 보다 치열한 모습이다.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한 마케팅에서부터 사업설명회 개최 등 고전적이 방법에서부터 현장에서 직접 고객들과 부딪히는 홍보 등 고객들에게 미리 눈도장을 찍기 위한 전략이 가지각색이다.

가장 눈에 띄는 곳은 SK건설의 ‘미리보는 체험이벤트’다. 실제로 SK건설이 10월 공급 예정인 인천 SK Sky VIEW 는 ‘미리보는 체험이벤트’로 해당 아파트와 유사한 단지를 방문, 단지 규모와 구성을 직접적으로 볼 수 있는 이색적인 체험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실제 얼마 전 입주를 시작한 ‘수원 SK 스카이 뷰’는 총 3498가구 구성으로 인천 SK Sky VIEW ’와 규모가 비슷해 동일한 현장감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분양 관계자는 “‘미리보는 체험이벤트’는 SK건설의 기술력을 수요자들에게 실제적으로 보여줄수 있는 준비된 이벤트”라며 “이번 기회를 통해 고객과의 신뢰감 형성뿐 아니라 최근 부실시공에 대한 우려도 완화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미리보는 체험이벤트’는 사전 전화예약으로 원하는 날짜에 신청할 수 있으며 차량 및 간식도 제공한다. 참여 후 고급 사은품도 증정된다. 인천 SK Sky VIEW는 인천 남구 용현동에 위치하며 전용면적 59~127㎡, 총 3971가구에 이르는 대규모 단지다.

고객이 멘토가 되는 단지도 있다. 대우건설은 하반기 분양을 앞둔 단지들에 대해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단지 장점, 분양의향 및 목적, 적정 분양가 등 해당 아파트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듣어 고객들의 니즈와 취향을 수렴해 반영한다는 취지다. 온라인 고객설문은 지난 25일 진행했다.

대우건설은 매주 고객 10명을 추첨해 소정의 증정품(기프티콘)을 제공했다. 현재 이벤트를 진행중인 아파트로 서울 위례신도시 A3-9블록에 위치한 ‘위례 그린파크 푸르지오’(전용면적 101~113㎡, 972가구), 위례신도시 A2-9블록의 ‘위례 센트럴 푸르지오’(전용 94~101㎡, 687가구), 경기 하남시 하남미사지구 A30블록 의 ‘미사강변 푸르지오’(전용 74, 84㎡, 1188가구) 등이다.

반도건설은 9월 ‘동탄2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2.0’ 분양을 앞두고 ‘쿨썸머 퀴즈 이벤트’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제공했다. 단지명을 묻는 퀴즈 이벤트로 당첨자에게 라마다호텔 중식권(2명), 베스킨라빈스 케익(20명), 스타벅스 아이스커피(200명)가 제공됐다. 이 아파트는 화성 동탄2신도시 A-13블록에 위치, 전용면적 74~84㎡ 규모의 중소형 단지이며 총 999가구이다.

풍부한 체험거리로 눈길을 끌고 있는 단지가 있다. 삼성물산이 지난 23일 분양한 ‘래미안 수지 이스트파크’는 ‘멘토링 및 사진촬영’ 이벤트를 진행했다. ‘멘토링 이벤트’는 고객이 멘토가 되어 가장 선호하는 단지시설을 선택하는 것으로 래미안 홈페이지에서 참여 가능하다. 또 ‘수지체육공원에서 추억 만들기’ 이벤트도 실시했다. ‘래미안 수지 이스트파크’ 홈페이지를 통해 수지체육공원 인증사진을 등록하여 응모권을 출력, 모델하우스에 방문 후 응모권을 제출하면 추첨에 참여하게 된다. 이 단지는 경기 용인 수지구 풍덕천동에 위치하며 전용면적 84~118㎡, 총 845가구로 구성된다.

calltax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