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체육관에서 26개 우수 업체 참여
[헤럴드경제=박준환 기자]구리시(시장 백경현)가 10월 24일 오후 2시 구리시 체육관(구리시 체육관로 131)에서 「2024년 구리시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
구리시가 주최하고 구리시 일자리센터와 구리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공동 주관하며 구리시청년내일센터, 구리고용복지+센터, 경기도 일자리재단이 후원하는 이번 일자리박람회는 구직자와 구인 기업 간의 생생한 현장 면접을 통해 취업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 내 일자리 창출 촉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했다.
구리시 관내 및 인근지역의 26개 우수 업체가 참여하며, 참여기업 현황, 모집 직종, 근무조건, 자격요건 등 상세한 정보는 구리시 홈페이지(guri.go.kr.) 공지사항에서 ‘일자리박람회’로 검색하여 확인할 수 있다.
부대행사로 ▷이력서 사진촬영 ▷자기소개서 컨설팅 ▷퍼스널컬러 컨설팅 ▷지문적성검사 ▷자기혈관 숫자알기 ▷신산업분야 취업 컨설팅 등이 진행될 예정이며, 동시에 취업 특강으로 「새로운 도전을 향한, 나만의 퍼스널 브랜딩 특강」(이해인 강사)도 운영하여 참여 구직자들이 새로운 직업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성공적인 창업 설계를 위한 창업 멘토링, 구리시청년내일센터 입주기업 체험 부스도 운영해예비 창업자들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기대된다.
백경현 시장은 “일자리박람회는 새로운 시작을 원하는 모든 구직자에게 열려 있는 기회의 장이니만큼 시민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