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저우, 중국 2022년 2월 24일 PRNewswire=연합뉴스) 이달 15일, 중국 허난성 소림사에서 '온라인 소림 쿵푸 대회(Shaolin Kung Fu Online Games)'의 폐회식 및 시상식이 열렸다. 온라인으로 생중계된 이번 폐회식에는 전 세계의 모든 소림 제자와 쿵푸 애호가가 모여 그 분위기를 만끽했다.

Abbot of the Shaolin Temple Shi Yongxin presents an award for a winner of the Shaolin Kung Fu Online Games.

이번 행사는 독특한 온라인 대회 형식으로 진행됐다. 94개 국가와 지역에서 5천368명의 쿵푸 애호가가 참여해 행사의 영광을 더했다.

이 기간에 소림사에서는 11명의 국가급 심사위원과 수도승으로 구성된 전문 심사위원단이 심사를 맡았으며, 모든 심사 과정은 전 세계 시청자에게 방송됐다.

소림사 주지(방장)인 영신 스님은 "미국과 유럽 국가의 참가자는 열정적이었고, 아시아 참가자는 기대에 가득 차 있었으며, 남미 쿵푸 애호가는 다양한 스타일을 세계에 선보였다"며, "오세아니아 참가자는 의욕이 넘쳤고, 아프리카 참가자들은 인상적이었다"고 설명했다.

대회에서 '우수 공헌상(Outstanding Contribution Award)'을 수상한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소림문화센터의 Yanbin은 "참가자들의 쿵푸 기술과 체력이 향상됐을 뿐만 아니라, 스스로도 더 개운해지고 활력을 얻었다"고 평가했다.

이 대회는 전 세계 각국 정부와 기관 및 기업의 지원으로 풍성하게 치러졌다. 유네스코 대사, 전 오스트리아 대통령, 주중 오스트리아 대사, 뉴욕 시장, 슬로바키아 관리, 일본 소림사권법연맹(Shaolin Kung Fu Federation)을 비롯해 각국의 국회의원과 종교지도자들이 주최측에 축하 메시지를 전했고, 청룽과 우징 같은 유명 인사도 축전을 전달했다.

영신 주지 스님은 소림 쿵푸의 유산과 인재 양성에 큰 의미를 두고 있다. 그는 한때 "소림 쿵푸를 홍보하기 위해서는 최고의 인재가 필요하고, 최고의 인재를 양성하려면 최고의 교육기관이 필요할 것"이라고 말했다.

소림사는 해외의 소림 제자들이 소림 쿵푸를 연습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전 세계의 소림문화센터와 허난성 덩펑에 있는 쿵푸 학교 외에도 전 세계 쿵푸 애호가를 위한 다양한 학업 및 직업 훈련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소림사는 이제 소림사 쿵푸를 계승 및 전파하기 위해 더욱 혁신적인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온라인 소림 쿵푸 대회 2022는 새로운 시작을 의미하며, 향후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더욱 다양한 활동이 전개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