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여름휴가 성수기 기간은 언제? 열차 · 항공기 · 고속버스 운행 늘린다
[헤럴드경제]여름휴가 성수기 기간인 오는 25일부터 8월 10일까지 열차·항공기·고속버스 운행이 늘어날 예정이다.

21일 문화체육관광부에 따르면 정부는 휴가철을 맞아 교통혼잡을 분산하기 위해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하계특별교통대책을 실시한다. 열차는 일평균 2.2%, 고속버스 예비차량은 6.2% 확대하기로 했다. 국내선 항공편은 일평균 14편 증편된다.

이와 함께 스마트폰과 인터넷 등으로 실시간 도로교통정보를 제공하고 콜센터 상담원도 증원할 계획이다. 또 열차를 해수욕장·휴양지에 임시 정차시키며, 휴가에 대비해 시티투어 코스도 확대 및 신설하기로 했다.

열차는 망상해수욕장 임시 승강장, 송정역 등 29회 정차한다. 부산에서는 부산대교·부산항대교와 야경코스 등 2개 버스시티투어 코스를 추가하고 섬진강권 버스투어 코스를 만들기로 했다.

[사진=헤럴드경제DB]

문화관광연구원의 올해 하계휴가실태조사에 따르면 응답자 52.4%가 7월 29일부터 8월 4일 사이를 휴가 예정기간으로 잡고 있었다. 교통수단 1위로는 자동차가 78.8%를 차지해 극심한 교통체증이 예상된다.

여름휴가 성수기 기간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여름휴가 성수기 기간, 나도 그 때 휴가 가는데” “여름휴가 성수기 기간, 그냥 집에나 있어야지” “여름휴가 성수기 기간, 엄청 밀리겠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