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9회 대구시 조경상 '달서 SK VIEW 아파트'대상 수상
제29회 대구시 조경상 공모에 대상으로 선정된 '달서 SK VIEW 아파트 조경'전경.[대구시 제공]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대구시는 쾌적하고 아름다운 녹색도시를 조성하고 도시녹지 조성에 대한 민간 분야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실시한 제29회 대구시 조경상 공모에서 '달서 SK VIEW 아파트 조경'이 대상을 차지했다고 10일 밝혔다.

우수상에는 '서대구역 센텀 화성파크드림 아파트 조경', 장려상에는 '소소래 일반건축물 조경'이 선정됐다.

대상으로 선정된 '달서 SK VIEW 아파트'는 숲과 정원의 공간을 담는 계획으로 모든 연령대가 이용할 수 있고 즐길 수 있는 단지로 조성했다.

단지 중심의 열린 공간을 9개의 주제로 조성하고 산책길을 연결해 순환하면서 이용할 수 있도록 계획했다.

석가산 정원, 분수로 볼거리를 제공하고, 대형 팽나무숲, 소나무숲을 조성해 주민들에게 휴식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단지 내 소규모 공간을 활용해 해피팜, 꼼지락 놀이정원, 메이풀 헬시가든을 조성해 다양한 연령층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 좋은 평가를 받았다.

지형재 대구시 환경수자원국장은 "대구시 조경상이 도시 내의 새로운 도시숲을 만드는 큰 역할을 담당하며 다양한 형태의 조경 공간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