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마을 ‘안터이’ 한복판에 포진
베트남 “환대의 기준 재정립” 극찬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베트남의 유럽풍 엘레강스 여행지, 푸꾸옥에 힐튼(Hilton)이 야심차게 기획한 근사한 호텔이 섰다. 이로써 푸꾸옥은 고품격 여행지의 면모를 한층 더 높이게 됐다.
푸꾸옥의 ‘유럽마을’ 안터이구(區) 한복판에 베트남 최초의 큐리오 컬렉션 바이 힐튼 호텔인 ‘라 페스타 푸꾸옥, 큐리오 컬렉션 바이 힐튼(La Festa Phu Quoc, Curio Collection by Hilton)’이 문을 열었다.
▶힐튼, 선 그룹 손잡고 푸꾸옥 우아하게 만들기= 25일 ‘라 페스타’의 오픈 소식을 전한 힐튼은 “인기 있는 여행지에서 특별한 경험을 누리도록 구성된 힐튼의 각 호텔은 독특한 건축과 디자인, 건강 식음료, 여행 큐레이팅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며, 라 페스타 푸꾸옥은 매력적인 콘텐츠, 유럽풍 빌리지, 문화·예술, 진주와 후추로 유명한 푸꾸옥의 문화를 품은 채 우아한 자태로 우뚝 섰다”고 밝혔다.
힐튼 아시아 태평양 지역 대표 알란 왓츠(Alan Watts)는 “선 그룹(Sun Group)과 협력하여 큐리오 컬렉션 바이 힐튼 브랜드를 베트남의 인기 있는 섬 푸꾸옥에서 리조트로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시장 진출은 힐튼 브랜드의 성장 동력과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의 매력을 입증하며, 지역 내 가장 흥미로운 여행지 중 한 곳에서 증가하고 있는 여행 수요를 공략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파 페스타 푸꾸옥엔 의미있는 서사가 있다. 섬에서 만나 예술가의 삶을 추구하며 세계를 여행한 젊은 커플의 로맨스에서 영감을 받은 라 페스타 푸꾸옥은 이탈리아 아말피 해안 마을에서 이 커플이 경험했던 것들을 디자인에 구현했고, 푸꾸옥의 독특한 현지 문화와 사람들의 이야기 또한 반영했다는 것. 리조트 곳곳에는 지중해 매력을 담아낸 건축물과 품격있는 색채의 조화가 묻어난다.
▶키스브릿지 근접한 곳= 멋진 일몰을 배경으로 아름다운 해변이 내려다보이는 이 리조트는 혼똠 케이블카(Hon Thom Cable Car), 키스 오브 더 씨 쇼(Kiss of The Sea Show), 키스 브릿지(Kiss Bridge) 등 인기 어트랙션에서 매우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공항에서 차로 25분 거리다.
힐튼 아시아 태평양 지역 브랜드 관리 수석 부사장 알렉산드라 자리츠(Alexandra Jaritz)는 “큐리오 컬렉션 소속 호텔 모두 독특한 건축물과 큐레이팅 된 경험 등을 통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며, 라 페스타 푸꾸옥 물론 예외가 아니다. 아말피 해안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과 멋진 절경은 지중해의 기운을 자아내며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여행지에서 투숙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하겠다는 힐튼의 의지를 입증한다.”
총 197개의 객실 및 스위트룸을 갖춘 라 페스타 푸꾸옥은 이탈리아 해안 마을의 아름다움과 햇살 가득한 풍경을 재해석하여 세심하게 구현해 낸 인테리어와 밝고 따뜻한 색상 팔레트로 뛰어난 미적 감각을 선보인다. 객실 어메니티에는 이탈리아의 빌라 말라파르테(Villa Malaparte)와 1963년 고전 영화 경멸(Le Mépris)에서 영감을 받은 19-69 카프리 목욕용품이 포함되어 있다.
▶이탈리아 지중해의 향기= 지중해의 풍미를 담은 수준 높은 이탈리아 요리를 선보이는 마레(MARE)에서 라 돌체 비타(la dolce vita) 또는 ‘달콤한 삶’을 만끽할 수 있다.
이탈리아의 궁전에서 영감을 받아 설계된 로비 바 일 살로네(IL SALONE)에서는 이탈리안 에스프레소와 전통 페이스트리를 즐기며 잠시 시간을 멈추고 아무것도 하지 않는 ‘달콤한 게으름’ 돌체 파 니엔테(dolce far niente)를 경험해 볼 수 있다.
이 곳은 그랜드 피아노의 웅장함을 강조하도록 반사되는 마감재로 제작된 천장과 건반을 재치 있게 묘사한 바닥 타일로 이탈리아 살롱의 활기찬 분위기를 연출한다.
더 머천트(MERCHANT)에서는 베트남 국내외에서 공수한 제철 식재료를 사용한 다양한 올데이 다이닝을 선보인다. 2024년 4월에 오픈하는 라 카프리 비치 클럽(LA CAPRI BEACH CLUB)에서는 캐주얼한 대화가 오고가도록 스타일리시한 디자인 및 생동감 넘치는 음악으로 즐거운 분위기를 조성하여, 햇살 아래에서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푸꾸옥 안터이와 아말피 식 휴양= 라 페스타 푸꾸옥은 활기차고 자유로운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시설을 제공한다. 야외 수영장에서 햇살을 받으며 하루를 보내거나 수상 경력에 빛나는 에포리아 스파(eforea spa)에서 친숙하면서도 매력적인 아로마로 기분을 전환해 볼 수 있다.
아말피 해안과 푸꾸옥을 대표하는 꽃 '심(Sim)'으로 수놓여진 섬 언덕의 절경 등에서 영감을 받아 설계된 라 페스타 푸꾸옥의 스파는 몸과 마음을 진정시키는 자연친화적이고 홀리스틱적인 테라피 트리트먼트와 마사지를 제공한다. 아말피는 한국인에게 친숙한 ‘돌아오라 소렌토로’의 소렌토 옆 작은 어촌이다. 푸꾸옥 안터이와 많이 닮았는데, 최신식이라는 점에서 안터이가 좀 더 세련된 느낌이다.
커플이 함께 트리트먼트를 즐길 수 있도록 특별히 고안된 ‘조이 포 투(Joy for Two)’ 트리트먼트는 프라이빗하고 고요한 환경에서 함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경험을 선사한다. 한편 세계적으로 유명한 아말피의 레몬을 테마로 디자인된 놀이터 키즈 클럽(Kids’ Club)에서는 어린이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선그룹 당민쯔엉 “라 페스타는 환대의 새 기준 정립”= 선그룹 이사회 의장 당민쯔엉(Dang Minh Truong)은 “라 페스타 푸꾸옥의 출범은 푸꾸옥의 매력을 강화하고 베트남에서 호스피탈리티의 새로운 기준을 세우는 목적지 중심의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개발하려는 선 그룹의 의지와 목표를 재확인시켜준다”고 말했다.
당민쯔어 의장은 이어 “라 페스타 푸꾸옥은 이탈리아의 눈부신 아말피 해안 분위기를 구현하는 것 이상으로, 푸꾸옥 섬의 아름다움까지 모두 담아내고자 한다. 투숙객들은 이 리조트에서 감성적이고 세련된 경험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라 페스타 푸꾸옥은 힐튼 아너스(Hilton Honors) 멤버십 호텔에 해당한다. 힐튼 아너스는 22개 힐튼 호텔 브랜드가 참여하는 로열티 프로그램으로, 공식 힐튼 채널을 통해 직접 예약하는 힐튼 아너스 회원에 한해 할인 및 무료 와이파이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힐튼 아너스 모바일 앱을 통해 제공되는 유용한 디지털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