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산운용은 자사 네 번째 ETF(상장지수펀드)인 ‘현대UNICORN SK하이닉스밸류체인 액티브ETF’를 7일 상장한다고 밝혔다.

UNICORN SK하이닉스밸류체인 액티브ETF는 SK하이닉스와 SK하이닉스가 영위하는 사업의 밸류체인 내 성장성이 뛰어난 기업에 주로 투자한다. 1990년대 인터넷 산업의 태동과 견줄만한 AI 산업의 성장 가능성 확대로 최첨단 메모리 시장의 성장이 가속화되는 가운데, 고사양 HBM(고대역폭 메모리) 시장을 독점하는 SK하이닉스와 관련 기업들의 성장 잠재력에 주목한다. 에프앤가이드(FnGuide) SK하이닉스밸류체인 지수를 비교지수로 하고, 현대자산운용의 운용 역량을 더해 비교지수 대비 초과성과를 추구한다.

이런 가운데 UNICORN SK하이닉스밸류체인 액티브ETF는 국내 개별 주식을 대상으로 처음 시도하는 밸류체인 ETF로도 주목 받고 있다. SK하이닉스와 연관 밸류체인 내 기업들 중 리서치 담당자가 발굴한 성장성이 높고 주가 상승 여력이 높은 종목들을 선별해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계획이다. 산업과 기술의 트렌드 변화를 읽고 철저한 리서치를 통해 기업의 잠재적 가치를 찾아내는 현대자산운용의 전문성을 십분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가 크다. 서경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