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파리)=이상섭 기자] 우상혁이 10일(현지시간) 프랑스 생드니 스타드 드 프랑스에서 열린 2024 파리올림픽 높이뛰기 남자 결승에서 2.31m 3차 시기에 실패하고 아쉬워하고 있다.
이 시각 주요기사 정치 尹, 체포 직전 “2년 반 더해서 뭐하겠나”…국힘 의원들 만나서 한 말 [헤럴드경제=장연주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체포 직전 관저를 찾은 국민의힘 의원들을 만나 “이런 상황에서 남은 2년 반 임기를 더해서 뭐하겠나”라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이날 면담에는 김건희 여사도 잠시 동석했는데, 권영진 의원은 “(김 여사) 얼굴이 형편없더라”라고 전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15일 체포영장 집행을 저지하기 위해 집결한 사회 尹 체포 직후 관저서 개 산책시키는 여성 포착…누구? 사회 티타임 조차 없었다…취조하던 尹 피의자 자리 앉았다 [세상&] 국제 백악관, 尹체포에 “한국 정부·시민의 헌법준수 인정” 경제·금융 국고채 금리, 금통위 하루 앞두고 일제히 올라…3년물 2.675%
많이 본 기사 일간 주간 월간 사회 나훈아 “왼쪽, 잘했나” 발언에...“78세 그 또래 왜 그러냐” 김갑수 ‘발끈’ [헤럴드경제=김유진 기자] “한국의 70·80대 노인 세대가 가진 전형적인 정서” “과거의 논점을 되풀이하며 양비론으로 물타기” (문화평론가 김갑수) 문화평론가 김갑수가 최근 은퇴 콘서트에서 정치권을 비판한 가수 나훈아의 발언을 두고 “비열하다”며 강도 높게 비판했다. 김갑수는 지난 13일 유튜브 채널 ‘매불쇼’에 출연해 나훈아의 정치적 발언이 단순한 중립적 태도가 아니라고 주장하며 “자신의 입장을 숨기기 위한 교활한 행동”이라고 평가했다. 나훈아는 지난 10일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열린 ‘라스트 콘서트’에서 정치권을 향해 날 선 비판을 쏟아냈다. 그는 자신의 왼팔을 가리켜 “너는 잘했나”라는 발언으로 여야 갈등을 꼬집었고, 정치인들에게 “국가를 위하는 행동인지 묻고 싶다”고 일침을 가했다. 나훈아는 이어진 12일 공연에서도 “선거 때마다 벌겋고 퍼런 무리가 서로 미친 짓을 하고 있다”며 정치 양극화에 대한 비판을 이어갔다. 그는 “1년만 나에게 시간을 주면 경상도 사람은 2 사회 티타임 조차 없었다…취조하던 尹 피의자 자리 앉았다 [세상&] 3 사회 한지민까지 섭외했는데…폭행 전과범 PD에 ‘찬물’ 이미지 ‘와장창’ 4 사회 尹 체포에…JK김동욱 “종북세력들 정신승리 모습 웃겨” 5 사회 이승환 “노인과 어른 구분돼야”…나훈아 겨냥? 6 IT·과학 “서울→ 부산, 4만원에 모십니다” 온 동네 다하는 당근에서…이러다 사달난다? 7 IT·과학 하루 1명도 없다…“이러니 PC방이 텅텅” 다들 난리, 뭐길래 8 생활·문화 “코인 때문에 장모님 집까지 팔았다” 김동현, 투자 실패담 고백 9 생활·문화 김지선 “죽고 싶다던 둘째子, 래퍼로 성장…뮤비 조회수 800만 ” 6 IT·과학 “서울→ 부산, 4만원에 모십니다” 온 동네 다하는 당근에서…이러다 사달난다? 7 IT·과학 하루 1명도 없다…“이러니 PC방이 텅텅” 다들 난리, 뭐길래 8 생활·문화 “코인 때문에 장모님 집까지 팔았다” 김동현, 투자 실패담 고백 9 생활·문화 김지선 “죽고 싶다던 둘째子, 래퍼로 성장…뮤비 조회수 800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