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28일 전남캠핑박람회 펫전용 캠핑존 운영

해남서 반려견과 캠핑, 전용비치 운영
2022 전남 캠핑관광박람회

[헤럴드경제(해남)=서인주 기자] 전남 해남에서 반려동물과 함께 캠핑·해수욕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

한국관광공사는 오는 26~28일 해남 오시아노 오토캠핑리조트 일원에서 열리는 ‘2022 전남 캠핑관광박람회’에서 캠핑관광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홍보 활동을 펼친다.

공사는 제 2캠핑존에서 34개 사이트의 펫 전용 캠핑장(댕댕당당 캠핑존)과 반려견 전용 해수욕장(댕댕당당 비치)을 운영한다. 펫캠핑 참가자들은 반려견 간식만들기 체험, 펫티켓 퀴즈 프로그램 등에 참여할 수 있고, 현장 배치된 8명의 반려동물 전문 가이드의 돌봄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서로를 배려하는 펫티켓이라는 주제로 산책 프로그램 ‘해남에서의 특별한 동행’도 진행된다.

반려인과 비반려인이 함께 펫티켓 교육을 받은 후 산책을 하는 프로그램으로, 산책 인증샷을 찍은 참가자 전체에게 해남 고구마를 증정한다. 펫캠핑 참가자는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비반려인은 현장 접수로 참가할 수 있다.

반려동물 동반캠핑 외에 국내여행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행사도 마련된다.

공사는 사고 방지를 위한 안전캠핑 수칙 퀴즈 이벤트와 해남문화관광재단과 함께 하는 해멍(해남에서 멍때리기) 체험, 지역상점 구매 영수증 추첨 이벤트와 페트병 마개를 활용한 ESG(환경·사회·투명 경영) 활동도 실시한다.

전남 캠핑관광박람회는 ‘2022~2023 전라남도 방문의 해’ 행사 일환으로 전라남도에서 주최하고 해남군과 한국관광공사가 후원하는 행사다. 카라반&캠핑카 전시존, 캠핑체험존, 텐트 전시장, 박람회 부스존 등에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