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최초의 브랜드 단지
청약 가점 낮아도 참여 가능
DL이앤씨가 경상남도 사천시 동금동 일원에서 ‘e편한세상 삼천포 오션프라임’(투시도)을 분양할 예정이다.
e편한세상 삼천포 오션프라임은 비규제지역 단지로, 지하 4층~지상 49층, 4개 동, 전용면적 84~138㎡ 총 677가구로 구성된다. DL이앤씨는 “비규제지역이기 때문에 전용 85㎡ 이하 물량의 60%가 추첨제로 공급돼 청약 가점이 낮은 수요자들도 참여할 수 있다”라며 “경남 사천시에 들어서는 첫 번째 ‘e편한세상’ 브랜드 단지”라고 설명했다.
e편한세상 삼천포 오션프라임은 삼천포 도심을 가로지르는 남일로와 삼상로, 중앙로 등 주요 도로가 인접했다. 생활 인프라로는 홈플러스 삼천포점부터 이마트 사천점, 하나로마트 삼천포농협본점, 삼천포 중앙시장 등이 위치했고, 단지 반경 270m 내 노산초가 위치해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인근 업무지역으로는 사천제1산업단지와 사천제2산업단지, 종포산업단지, 향촌2산업단지 등이 위치하며, 지난해 말 기준 이곳에서만 1만 3000여명의 종사자가 근무 중이다. 여기에 한국항공우주산업(KAI)를 비롯해 현재 조성 중인 경남 항공국가산업단지(사천지구) 등을 단지에서 차량으로 30분 내 이동할 수 있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스카이 라운지부터 스카이 게스트하우스, 실내스크린골프연습장, 피트니스, 실내놀이터·다함께 돌봄센터, 키즈스테이션까지 마련된다. 조경 공간으로는 동 진입부에서 사계절을 느낄 수 있는 ‘로비계절정원’을 비롯해 지상 3층에 바닥분수가 있는 ‘어린이 물놀이터’ 등도 조성된다. 유오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