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8가구 중 307가구 일반분양
원도심내 신흥 주거타운 관심
SK에코플랜트는 대전광역시 중구 중촌동 21번지 일원에 중촌동1구역 주택재건축 정비사업인 ‘중촌 SK VIEW(투시도)’를 다음달 분양할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
중촌 SK뷰는 지하 2층~지상 최고 35층, 9개동, 전용면적 59~84㎡ 총 808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이중 조합원 물량을 제외한 307가구가 일반분양된다. 주택형별 일반분양 가구수는 ▷59㎡A 97가구▷59㎡B 94가구 ▷74㎡ 56가구 ▷84㎡B 60가구로 실수요자에게 선호도 높은 중소형 면적으로 위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중촌 SK뷰가 자리 잡는 대전 중구 일대는 재개발, 재건축 등 정비사업이 활발하게 추진되며 노후했던 원도심 내에 신흥 주거타운이 형성되고 있다.
특히 대전은 준공 10년을 경과한 아파트 비중이 전체 아파트의 80%를 웃도는 등 전국 평균(73.7%) 보다 약 10% 가량 높아 신규 분양 단지에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교육여건으로는 중촌초가 인접해 있으며 단지 인근으로 목동초, 목양초, 중촌중과 충남여중,고 대성중,고가 도보권에 위치해 있다. 또한 둔산 학원가 이용이 편리하고 목동일대 학원가도 자리하고 있다.
교통망은 지하철 1호선 용두역(예정)과 대전로, 계룡로, 계백로를 통해 대전 도심 및 전역으로 접근이 용이하다. 또한 충청권광역철도 중촌역(2024년 개통예정)과 2025년 도시철도 2호선도 예정돼 있어 향후 교통 환경이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또한 서대전역(KTX 호남선)과 대전역(KTX 경부선), 대전복합터미널 등도 가까워 서울 및 전국 전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대전시청, 정부대전청사, 갤러리아백화점, 롯데백화점 예술의전당을 비롯해 학원가 등 대전의 교육, 생활, 행정 중심지로 오랫동안 선호지역을 지키고 있는 둔산지구와도 인접해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는 점도 강점이다. 단지는 전세대를 남향위주로 배치하며, 선호도 높은 4베이 판상형 설계, 수납공간을 극대화한 혁신 설계평면으로 구성된다. 또한 단지 내에는 어린이집, 작은 도서관, 독서실 등과 피트니스, GX룸, 실내 골프연습장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적용될 예정이다. 이민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