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푸마‘ LXT 하이드로 테크 재킷’

아웃도어브랜드 라푸마는 이번 가을 겨울 시즌에 첨단 신소재를 사용하고 인체공학적이고 유기적인 디자인을 채용해 더 똑똑하고 활용도 높은 고기능성 제품들을 내놨다. 아웃도어 제품의 기능성을 가지면서도 캐주얼로도 활용가능 한 도시적인 스타일이 돋보인다.

라푸마 윤지은 디자인실장은 “올 가을 아웃도어 제품 중에는 첨단 IT 제품을 방불케 하는 제품들의 출시가 잇따를 것으로 보인다”며 “최첨단 기능을 지향하면서도 컬러와 스타일 등 디자인 면에서는 절제미와 자연미를 내세운 것이 인기를 끌 것”이라고 말했다.

트레일 워킹화 ‘듀오 프로텍(Duo-Protec)은 라푸마가 자체 개발해 특허를 획득한, 발목과 무릎 부하 감소를 위한 다중경도 미드솔을 사용했다. 보행이나 산악등반시 무릎 내측 부하를 감소시켜 주도록 설계된 제품이다. 압력 중심 이동경로를 따라 안쪽은 부드럽게, 바깥쪽은 단단하게 구성한 인체공학적인 미드솔 시스템을 갖춰 무릎 관절염 위험을 줄여준다. 남성용은 블랙과 카키, 여성용은 오렌지와 베이지 총 4가지 컬러로 출시되었으며 가격은 21만 9천원이다.

[아웃도어 특집자료] LF 라푸마

다운 재킷 ‘프레시히트 헬리오스2 헤비 다운’은 등산 등 아웃도어 활동시 최적의 쾌적한 보온성 구현을 위해 목, 겨드랑이, 등등 땀이 많은 주요 부위의 안쪽에 수분에 강하고 매우 얇게 제작된 보온소재 ‘3M 신슐레이트(Thinsulate)’를 삽입한 제품이다.

‘LXT 하이드로 테크 방수 재킷’은 라푸마가 자체 개발한 LXT 방수 원단을 사용, 방수ㆍ방풍ㆍ투습성이 우수한 제품이다. 대비되는 두 가지 색을 배치한 디자인으로 올 가을 아웃도어 트렌드를 반영했다. 기모 메쉬 안감을 사용해 가을, 겨울 산행시 보온성을 유지시켜 주도록 했다. 다크 블루, 다크 오렌지, 머스타드 컬러 등 총 3가지 컬러로 출시되었다. 가격은 21만 4천원이다.

이형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