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서지혜 기자] 건국대가 영어, IT, 봉사 세 가지 자격요건을 중심으로 하는 ‘글로벌 리더 인증제’를 도입한다고 30일 밝혔다.
영어, IT, 봉사 3가지 항목에서 우수한 자격을 갖춘 학생에게 인증서를 발급하고 장학금을 지원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전 학년 평점 3.5이상인 학생이 취득할 수 있으며 ▷국제화인증: 일정수준 이상의 영어성적 ▷정보화인증: 컴퓨터관련 정보화 자격증 ▷사회봉사인증: 100시간 이상의 사회봉사 등 3가지 요건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 글로벌 리더 인증을 받은 학생에게는 장학금 50만원을 지원한다.
토익,토플,텝스 등 영어성적을 반영하는 국제화인증의 경우 인문계열 단과대학 토익 900점 이상ㆍ토플 100점 이상, 자연계열 토익 840점 이상ㆍ토플 85점 이상, 사범계열 토익 760점 이상ㆍ토플 75점 이상 등이다.
정보화인증은 정보처리기사(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와 컴퓨터활용능력 2급 이상(대한상공회의소), PCT테스트 700점 이상(한국정보산업연합회) 등 6가지 정보화 자격증 중 한 가지만 취득하면 된다.
사회봉사인증은 사회봉사 교과목, 성신의 해외봉사단과 국내봉사단(번개건축) 등 교내 봉사활동과 외부 공공기관과 단체의 봉사활동 참여 등 100시간 이상 사회봉사를 하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