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헤럴드ㆍ서울교대 주최, 전국 8개 도시서 동시 실시 [헤럴드경제=남민 기자] 코리아헤럴드와 서울교육대학교가 공동주최하고 주한영국대사관이 공식 후원하는 제5회 SKEC 영어글쓰기대회가 오는 11월 1일 서울, 부산, 대구, 대전, 광주, 전주, 울산, 인천, 춘천, 제주의 10개 지역에서 동시에 개최된다.

그 동안 서울교육대학교에서만 진행되던 대회를 4회 대회부터 서울, 부산 등 전국 8개 지역에서도 동시에 진행함으로써 거리가 멀어 사실상 대회 참가가 어려웠던 지방 학생들에게도 문호가 개방되었다.

국내 최고 교육기관인 서울교대와 대한민국 최고의 영자신문인 코리아헤럴드가 학생들에게 영어 교육과 영어 글쓰기 학습의 표준을 제시하는 장으로 어엿하게 자리매김한 본 대회는 주한영국대사관이 공식적으로 참여함으로써 대회의 권위와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아울러 서울교대의 영어평가전문 교수진과 코리아헤럴드 전문기자가 출제와 평가에 참여, 대회 평가의 변별력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주한영국대사관 공식후원 제5회 SKEC 영어 글쓰기대회

특히, 본 대회는 주한영국대사관에서 시상식을 열어 수상자들로서는 주한영국대사관 방문의 기회를 누릴 수 있고, 서울교대 총장상과 헤럴드 사장상, 주한영국대사상을 받는 영예를 동시에 가질 수 있는 뜻 깊은 대회로 주목을 끌고 있다.

주최 측은 대회 참가자 전원에게 개인성적분석표(Report Card)를 제공하고 헤럴드와 서울교대가 공동 주관하는 프로그램 참가 시 할인(20%) 혜택을 부여한다. 영어평가전문가의 객관적인 평가를 통해 자신의 영어글쓰기 능력을 가늠해볼 수 있는 다시없는 기회이다.

1-4회대회에는 2만여명 이상이 참여하는 등 학생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어 국내 최고의 영어글쓰기 대회라는 위상을 여실히 증명했다. 이처럼 전국의 초∙중∙고등학생들이 참가해 열띤 경합을 벌이는 최고의 영어글쓰기 대회로 성장한 만큼 작년에 참가했던 학생뿐만 아니라 평소 영어글쓰기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도전을 바란다. 기타 대회 관련 자세한 내용은 대회 홈페이지

참고 홈페이지: http://prep.koreaherald.co.kr/contest/ewrite_new_contest_1.as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