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 살롱, 토요 살롱, 프리미엄 클래스, 실기 강좌 총 21개 강좌
[헤럴드경제(여수)=박대성 기자] GS칼텍스 다목적 문화예술회관인 '예울마루'가 '2024 하반기 예울마루 클래스' 예술 교육을 이달부터 오는 12월 12일까지 연다.
하반기 시즌에는 고품격 지식교양 클래스 화요살롱, 종합문화예술 클래스인 토요살롱, 직장인을 위한 평일 프리미엄 클래스, 예울마루의 장수 프로그램 실기 강좌까지 총 21개 강좌가 준비됐다.
화요살롱 출연진을 보면, 2018년 출간 이래 방송과 광고업계까지 ‘방구석 신드롬’과 미술 열풍을 일으킨 원조 미술책으로 새로운 미술 교양의 지평을 연 '방구석 미술관'의 저자 조원재(8/27)가 '미술을 만나는 눈'이라는 주제로 문을 연다.
이어서 국내 대표 이코노미스트 가운데 한 명인 홍춘욱(9/24)의 '안정적인 투자를 원한다면 돈의 흐름에 올라 타라'를 강연한다.
최근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맨발 걷기의 시초인 숲 치유 연구를 1980년대부터 해 온 정신의학계의 권위자이자 세로토닌문화원을 건립하며 뇌 과학의 대중화를 이끌고 있는 이시형(10/29) 박사의 '쉬어도 피곤한 사람들, 신인류가 몰려 온다'를 주제로 청중과 만난다.
또한 대한민국 홍보 마스터이자 잘못된 역사 인식 바로잡기에 앞장서고 있는 역사 사랑꾼 서경덕(11/26)의 '창의와 도전, 세상을 바꾼다' 강의로 수강생들을 만난다.
다채로운 매력이 가득한 종합 문화예술 프로그램인 토요살롱은 '커피 오마카세', '스마트폰 요즘 사진', '모나미펜 수채화 드로잉&굿즈 제작', '가족과 함께하는 문해력', '손 글씨 폰트 제작', '일상이 만화가 되는 인스타툰'이 준비됐다.
평일 저녁 직장인들을 위한 프리미엄 강좌는 전시 연계 강좌인 '명화 플라워 클래스-여름 밤, 마티스와 함께하는 플라워 산책'과 공연 연계 강좌인 '바흐를 따른 음악의 거장들-실내악 페스티벌 프리뷰'를 필두로 토요 살롱의 일부 강좌를 성인 심화반으로 추가 구성했다.
예울마루의 대표 장수 실기 강좌인 '어린이 영어 뮤지컬', '성악 클래스', '키즈 발레'도 어김없이 문을 활짝 열고 절찬리에 수강생 모집 중이다.
수강료는 프로그램 별로 상이하며 자세한 내용은 예울마루 홈페이지(www.yeulmaru.org) 등을 참조하면 된다.